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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IPO 아셈스 청약안내(1월 24~25일)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2. 1. 23.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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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아셈스 청약안내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1월이 막바지를 달리고 있는데요, 공모주일정이 겹쳐서 부랴부랴 저도 오늘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기업은 1/24(월)~1/25(화)에 청약일정에 있는 아셈스의 공모내용입니다.

 

 

 

 

 

포스팅은 원래 아셈스와 나래나노텍을 같이 하려고 했습니다만, 하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아셈스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아셈스 청약안내"

아셈스
어떤 기업?

플라스틱제품 제조업
공모가 8,000원
기관경쟁률 1618.26:1
의무보유확약 7.71%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매출액 340억 4,882만원
전년대비 -0.19%
순이익 10억 5,244만원
전년대비 -75.41%
청약일 1월 24일(월)-25일(화)
환불일 1월 27일(목)
상장일 2월 7일(월)
청약경쟁률 not yet
청약수수료 2,000원

 

아셈스 기업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은 위 표에 나와 있습니다. 아셈스는 도대체 뭐하는 기업이야? 감이 오시지 않죠? 

 




1. 아셈스


자 그럼, 아셈스 홈페이지(http://www.assems.com/)에 들어가 봅시다.

 

 


엥, 아셈스가 친환경접착기술의 선구자???



친환경관련 기업이라고? 여러분, ESG란 말 들어보셨죠? 앞으로의 기업의 트렌드는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ESG)에 함축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아셈스가 바로 친환경 접착제(테이프)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것에 귀가 솔깃해집니다. 접착제하면 5천본드를 생각할 수 있는데, 그게 아니고 친환경접착제라는 말씀. 더 관심이 가는 대목은 이 친환경 접착제 뿐만 아니라 친환경 원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셈스의 대표이사 장지상은 인사말에서 아셈스를 이렇게 소개하네요.

"당사가 개발, 생산하고 있는 필름접착제는 무용제 타입의 접착제로 친환경적으로 생산되며, 저비용 고효율의 작업이 가능하고 2차, 3차 환경오염이 없는 대표적인 친환경 접착제입니다.

....

핫멜트 필름접착제의 생산, 이를 이용한 합포 및 코팅 접착제없이 접착이 가능한 새로운 원단의 개발 그리고 합포기계의 제조 및 공급이 저희들의 4대 사업분야입니다."

 

 

기존접착제와 다른 아셈스 핫멜트 필름에 대해선 대별점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독성이 없고, 무취이며, 필름타입이고, 높은 지속력과 깨끗한 작업환경을 제공해준다"

고 밝힙니다.



이 아셈스가  나이키, 아디다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제품 및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는 대목입니다. 

 

 

신발에 이렇게 아셈스의 접착제의 기술이 사용되나 봅니다
자동차에도 친환경원단이 사용된다고 합니다요


-친환경 접착소재: 65,7%(199억원)

-자동차용 기능성 원단: 21.2%(64억원)
-기타부문(가공 및 설비)123.1%(40억원)



아셈스가 적용되는 많은 산업분야는 다음과 같은데요.

 



앞에서 본 것처럼, 아셈스는 기관경쟁률이 1618대 1입니다. 어마어마하죠? 그에 비해 같은 날 상장하는 나래나노텍은 102대 1입니다. 기관들의 관심은 경쟁률로 나타나는데요. 아셈스가 친환경관련 기업이라 핫한가 봅니다. 그런데, 아셈스는 의무보유확약이 7.71%로 조금 아쉬운 대목이긴 합니다. 공모후 유통물량 예정치가 436만주(39.57%)로 보고 있습니다. 예상시총은 881억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매출액이나 순이익은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아셈스가 ESG의 대세에 편승한 기업이라서 기관의 관심이 많은 것 같고, 청약경쟁률에서도 분명히 이런 결과는 나타나리라 생각됩니다. 나래나노텍 기업은 매출액이나 순이익에서 훨씬 +인데도,  아셈스보다 현저히 기관경쟁률이 낮다는 것은 기관들의 관심이 현재가 아니라 미래지향적이라는 것을 볼 수 있겠다 싶네요. 아셈스는 앞으로 대세에 편승해 더 많은 발전과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길 "소재기업인데 영업이익이 무려 14%가 넘는 친환경기업이라고?" 하는 이 발언, 여기에 아셈스의 포텐셜이 들어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셈스는 한 마디로 "글로벌 기업의 ESG경영 가속화에 부합하는 아셈스 경양전략" 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환경 경영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뉴발런스, 현대자동차와 윈윈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들과의 협업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아셈스의 ESG경영전략입니다.

Environment 기후변화대응
순환자원활용
환경경영인증
Social 인적자원확보
Governance 투명한 지배구조
아셈스 ESG경영 추진을 통한 지속 가능 발전




아셈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했는데, 길어졌습니다.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면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앞에서 밝혔지만, 원래 이 글은 2개의 기업으로 출발했으나 분량 때문에 하나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내일은 아셈스에 이어 나래나노텍에 대한 청약안내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여담:


LG엔솔 공모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이전에는 없었던 공모주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고무적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공모주 상장 첫날의 주식창을 보시면 다들 당황하실텐데요. 그러면서 주식에 대해 조금씩 배워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런데, 저는 감히 이런 말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주식은 인간의 마음을 탐구하고 읽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자신의, 본인의 마음과 욕망을 컨트롤하는 과정이라고나 할까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암튼 부족한 저의 글,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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