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케이옥션 상장 하는 날, 강제존버당하다(feat.신영증권 "죽어도 못 보내~")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2. 1. 24. 12:21

본문

케이옥션 강제존버당한 후기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 1월 24일 공모주IPO 케이옥션이 상장하는 날입니다. 케이옥션이 미술품경매와 NFT관련주라서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했는데요. 과연 저는 어떻게 강제존버를 당하게 되는 지 가 보겠습니다.

 

 

 

 


8시 50분쯤에 들어가봅니다. 처음에는 케이옥션이 공모가 시작가가 20,000원이었는데, 더블가인 40,000원에 사람들이 가득 몰려있더군요. 그래서 조금 있다가 들어가 보자 싶었죠.

 


그런데, 접속이 아래와 같이....

 

 

 

 

증권사가 작으면 이런 경우가 생기는구나 싶었죠. 허참나...준비 좀 하지! 서버도 좀 늘리고...아휴! 그런 푸념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또 비밀번호를 쳐 넣으라고 하네요. 공모주를 하다 보면, 내가 원치 않는 증권사 계좌도 어쩔 수 없이 개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산은 없는데, 계좌만 많은 1인인데요 ㅋㅋ제가 지난번 LG엔솔 때도 대신증권 계좌가 있는데,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 나는 겁니다. 증권사마다 비번에 대한 특징이 다르니...그래서, 대신증권도 증권사가 작아서 서버폭주하고 그랬다는 이야길 들었기에 그 핑계로 대신증권을 돌아보지도 않았는데요. 다행히 신영증권은 가장 최근에 튼 계좌라 비번은 까먹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접속 시도!

 

 

 

 


진짜 저는 케이옥션 1주 균등받은 거라 신경이 덜 쓰이지만, 투자금을 많이 넣은 분들은 진짜 속이 터지겠다 싶네요. 창을 보여주지 않으니 말입니다. ㅋ

 

 

 

 

 

 

그래도 기다리면, 또 이렇게 창이 보여지더군요. 근데 이게 따상상을 가버리네요. 상장 첫날 30%까지 가버렸습니다. 20,000원에서 52,000원! 햐! NFT의 힘인가 속으로 생각만 했씁니다. 뇌피셜입니다. 



그러다가 미래에셋증권 계좌에서 올해 공모주 오토앤의 주가를 봤는데요. 이놈이 5,300원이 공모가였는데, 첫날도 오르더니 지금도 계속 오르고 있네요.


 

 

 



허참! 저는 오토앤 균등2주 받아서 10,100원에 매도했으니, +9,600원 수익을 남겼네요. 근데, 오토앤을 계속 비상하는 중입니다. 어쩌겠습니까? 저거 쳐다보면 속 쓰리니 뒤돌아보지 않는게 약입니다. 소돔과 고모라를 탈출하듯 롯의 아내가 뒤를 돌아보지 말라고 했는데, 뒤를 돌아보다가 소금기둥이 되었다는 구약성경의 스토리가 스치고 지나갑니다. 손절 후에는 뒤돌아보지 마시길 ㅋㅋ 그러면 저는 왜 쳐다보았냐구요? 아...저는 미래에셋증권 모바일 창을 띄우면 자신의 손을 거쳐간 주식이 대문에 뜹니다. 그래서 봤다는...

 


아침에 신영증권 창에 들어갈 수가 없어서 증권사 순례를 하는 와중에 KB증권에서 이렇게 따상상을 찍은 케이옥션이 아주 기분 좋게 걸려 있군요. 떨어지는 것보단 낫지 않습니까? 물론 지금 팔지를 못해서 문제지만 ㅋ

 

 

 

 


다시 매도해 볼 요량으로 들어갔는데요. 아 이게 상한가에서 계속 머무르고 있더니 50,000원대 밑으로 떨어지는 겁니다. 악! 그래서 50,000원에 팔려고 시도해봤는데 거부하더라는....

 

 

 

 

 

다시 50,000원 위로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51,100원에 다시 매도할려고 시도합니다. 그런데, 가운데 저 버퍼링표시는 반갑지 않은데요...

 

 


버퍼링표시도 안 반가운데요, 친절한 메시지가 또 뜹니다.

"전송요청중 연결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처리 내역을 확인하십시오!"

 

 


신영증권에서 이 메시지 몇 번 받았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지금은 내려놨습니다. 안 팔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이건 순전히 제 뇌피셜인데요. 상장당일 따상상 가고 그 다음날 보통 떨어지는데, 올해 공모주 중 오토앤이 그렇지 않다는 거죠.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이건 순전히 저의 뇌피셜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오토앤이 뭐라고? 그러면 케이옥션은 내일 상승각을 예측할 수도 있겠다. 케이옥션은 아트, 예술, NFT이면 이건 더 예측불허의 영역이니 말입니다. 뇌피셜입니다!!! ㅋㅋ

11:52 현재 케이옥션 주가는 51,600원입니다.

 

 

 


다시 매도시도중, 또 상한가를 찍네요.  52,000원! ㅋㅋ

 

 

 

 

근데, 또 버퍼링!

 


또 메시지!!! 젠장ㅋㅋ

그래도 주가가 떨어지지 않고 계속 올라가는 중에 벌이지는 현상이라 기분은 나쁘지 않네요. 내일도 올라라. 넌 강제존버각이네! 아마 저처럼 강제존버 당하는 분들 제법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신영증권이 내가 처음 들여놓으니깐 놓아주질 않네요!  매도예약도 안 되, 미체결에도 나타나지도 않아요.


매도? 나의 의견을 신영증권이 매도하는 중인가???

 

 

네이버박사 매도 뜻


진짜 내 의견 매도중인가요? ㅋ
암튼, 저는 그래서 오늘은 케이옥션 강제존버중입니다 두둥!



점심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곧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와 이지트로닉스 청약배정결과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별 것 아닌것 같지만 도움 되기를 바라" - 레이먼드 카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