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 12회 <최강 몬스터즈 VS 천안 북일고> 1차전 경기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강야구 12회 <최강 몬스터즈 VS 천안 북일고> 1차전 경기후기

탐독: 탐미/TV 프로그램

by 카알KaRL21 2022. 8. 23. 00:59

본문

반응형

야구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12회는 '최강 몬스터즈 VS 천안 북일고'의 1차전 경기로 치뤄지는데요. '투수왕국'이라고 불리는 천안 북일고, 고교야구의 우승자와 프로야구 레전들의 경기결과는 과연 어떠할지 한번 살펴볼까요?

 

 

 

 

 

 

 

지난주에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류현인을 메이저리그의 유격수 린도어급으로 평가하는데요. 22타수 11안타라고 하는데요. 이게 독립리그성적인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류현인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경기 들어가기 전

충암고와의 3차전 이후 13일이 지난 가운데 경기를 임하는 오늘 이승엽감독이 조금 불안하다고 하네요. 반면 ‘대한민국 레전드 프로야구 선수 TOP 4’에 이승엽이 들어갔다고 하네요. 선동열-최동원-이종범-이승엽, 이렇게 4인이 뽑혔네요. 제작진에서 이승엽 수상기념으로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최강야구의 선수영입이 바로 선물이었는데요, 바로 지난주에 등판했던 RP 오주원입니다. 네버엔딩감동 이승엽감독!

천안 북일고 아이들이 고교대회 우승을 한 실력으로 인해 자신감이 넘친다고 하는데요. 특별히 이제껏 최강야구의 모든 경기를 다 모니터링 했다고 하는데요. 준비가 대단합니다. 그 친구들이 최강야구팀을 10:0으로 콜드게임으로 이기겠다고 이야기한다는데요.

 

 

 

최강야구 오늘의 경기, 라인업

  • 1 정근우 2B
  • 2 류현인 SS
  • 3 박용택 LF
  • 4 정성훈 DH
  • 5 이택근 CF
  • 6 서동욱 1B
  • 7 이홍구 C
  • 8 최수현 3B
  • 9 김문호 RF
  •  
  • 선발 심수창

 

 

 

 

 

 

이대호선수가 은퇴를 할 때 이승엽 감독이 귓속말로 뭘 말했을까? 아무래도 최강야구에서 이대호를 영입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간절한데요. 그 말이 아니었을까 뭐 그런 추측성의 멘트가 흘러나옵니다. 정의윤 선수가 허리부상으로 오늘은 정성훈이 4번 타자로 나섭니다. 4번타자의 부담을 이대호가 들어오면 정의윤이 좀 덜 수 있지 않을까 라고 멘트를 마무리하는 이승엽입니다.

 

오늘 선발 심수창의 슬럼프 회복과 포수 이홍구의 입스 극복이 관건입니다.

 

 

 

 

 

1회초 천안 북일고 공격

선발투수 심수창이 부담이 되긴 하는데요. 과연 처음 경기에서 보여준 그 페이스를 보여줄 수 있을지. 황금사자기에서 홈런을 기록한 1번 타자, 최종우. 선배들이 심수상을 가리켜 컨디션이 안 좋아 보인다고 하는데요. 어깨 통증이 있나요? 공을 채지 못한다고 합니다. 쳤는데요. 1루수 서동욱의 호수비로 첫 타자를 잡아냅니다. 2번 타자, 김지환, 스피드가 장난이 아닌 친구라고 하네요. 3연속 볼인데요. 제구난조 심수창! 초반 기싸움이 중요한데요. 스트레이트 볼넷, 벌써 송승준에게 몸을 풀자고 이승엽 감독이 주문합니다. 3번 타자, 김채운. 쳤는데요. 김문호 뒤쪽으로 그런데 김문호 나이스 캐치합니다. 바람이 조금 불었지만 2아웃 잡고요. 4번타자 붙박이 도루도 많이 하는 홈런타자라고 하네요. 근데 도루했는데 입스의 이홍구가 송구가 빠지네요. 제대로 던져도 세이프될 상황이었는데. 이홍구의 트라우마를 벗어나야 하는데. 5번타자 초구 쳤지만, 3루수 땅볼로 아웃됩니다. 심수창이 잘 넘어갔네요.

 

 

 

1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해설진 김선우가 1선발로 믿는 선수가 심수창입니다. 고3 장우진이 선발투수로 나옵니다. 감독이 이상군이군요. ‘투수 왕국 북일고’라는 별명을 이번 전국대회에서 얻었다고 하는 천안북일고입니다. 홈런타자 1번 정근우 등장합니다. 초구 커터 스트라이크! 파울! 장우진 커터 인정, 김선우 발언입니다. 높은 공 타격했는데요. 중견수 플라이아웃! 0.393의 2번타자 류현인, 최고의 타자가 등장했는데요. 초구 스트라이크가 141km가 나왔네요. 2구 쳤는데요. 내야 땅볼 2아웃, 내야수비도 굉장히 짜임새가 있다고 합니다. 팀내 타율 0.265의 최하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는 박용택 3번 타자. 근데 박용택 한방이 있는 타자 슬러거인데요. 2스트라이크, 삼진아웃! 투수왕국의 면모를 보여주는 천안북일고입니다.

 

 

 

 

 

2회초 천안북일고 공격

5번타자 이승연, 초구 스윙인정 1스트라이크, 삼진아웃! 6번 홍준서, 제구가 됩니다. 초구 스트라이크, 슬라이더가 제구가 되는데요. 2스트라이크, 개막전의 컨디션이 부활하는가요? 볼이 되고 공이 빠지는데요. 또 바운드되는 볼, 또 볼. 그런데 연속 볼 4개로 볼넷으로 주네요. 갑자기 무리하게 팔에 힘을 많이 줬나 봅니다. 1아웃 주자1루, 7번 타자 이진용, 1루견제, 근데 뒤로 공이 빠집니다. 2루 거쳐 3루까지 가버리네요. 1아웃 3루까지, 결국 교체준비하는 감독입니다. 심수창이 급했네요. 피안타 없이 실점위기에 놓인 심수창입니다. 내야전진수비중인데요. 쳤는데요. 땅볼타구인데 오우 2루수 점핑캐치, 투아웃. 3루 주자는 뛰지 못합니다. 8번 타자 김윤우, 초구 스트라이크, 2구 헛스윙, 3구 던졌는데요. 헛스윙 삼진. 오우!

 

 

 

 

2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2연속 삼자범퇴. 근데 오늘 포수 이홍구의 리드가 좋아서 심수창이 안정되어간다고 말하네요.

 

 

 

 

 

3회초 천안북일고 공격

슬라이더 자신이 없어도 슬라이더를 던지라고 주문하는 이홍구, 최수현이 3루 땅볼을 멋지게 잡아 멋지게 송구 멋지게 잡아낸 서동욱, 1아웃! 중견수 플라이아웃, 2아웃! 야수들이 다 커버해 주네요. 오늘 야수가 20명 있는 느낌이라고 이야기하는 해설 김선우. 연속 투 스트라이크, 3구는 과연? 루킹 삼진! 심수창 대박입니다.

 

 

 

3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노히트의 선발을 교체할 수 없다고 했는데, 정말 교체할 수 없는 분위기입니다.

 

 

“역시 2군 구장이 내게 맞네!”-심수창 발언

 

 

7번 타자 이홍구, 쳤는데요. 2루수 땅볼. 타구가 내야를 거의 벗어나지 못하고 있네요. 장우진 선수는 정근우 선수의 중견수 플라이아웃 빼고는 다 내야에서만 머물르게 만들고 있는데요. 8번타자, 최수현! 치고 전력질주, 1루 2루 간 땅볼을 송구미스로 1루 진출하는 최수현, 첫 안타를 신고합니다. 코스가 너무 좋았네요. 잡았지만 송구가 어려운 코스였어요. 최수현 도루했습니다. 이건 과연? 세이프! 감독이 비디오판독하려고 했지만, 2루수가 아니라고 만류하네요. 9번 타자, 김문호. 쳤는데요. 평범한 땅볼인데요. 아웃이라고 했지만, 김문호가 세이프라고 이야기합니다. 베이스터치가 안 되었나요? 발을 두 번 디뎠는데, 뱅뱅타임으로 김문호 아웃입니다. 3루주자 최수현, 2아웃인데요. 정근우, 높은 초구를 스트라이크를 잡아주네요. 정근우 잘 쳤는데요. 좌측 타구 2루타, 주자는 홈인, 선취점을 냅니다.

 

 

1:0

 

 

스플리터가 높게 들어온 공을 놓치지 않습니다. 1번 타자가 타점, 홈런 1위 정근우입니다. 2번 타자, 류현인입니다. 초구 볼! 볼! 흔들리는 장우진. 잘 쳤는데요. 2루수를 빠지고 나가는 안타입니다. 정근우가 들어오는데요. 공을 먼저 잡은 포수를 가로지르는 정근우, 근데 태그가 안 되었나 봅니다. 오우 세이프! 추가점수를 기록합니다.

 

 

2:0

 

 

류현인이 칠만하다고 하네요. 송구도 좋았는데요. 포수가 태그할 때 몸을 돌리면서 슬라이딩 한 재치있는 주루로 점수를 뽑아내는 정근우입니다. 작전이 나오는데요. 주자 1루, 도루합니다. 근데 런다운에 걸립니다. 근데 슬라이딩해서 멋지게 들어갔는데 아웃판정이 나오자, 류현인이 VAR 판독요청합니다. 이승엽이 고개를 절레 흔들면서도 류현인의 요청을 받아들이는데, 이게 세이프 결정이 납니다. 2루수가 태그할 때 주자에게 스치지 않았다는 결론입니다. 류현인의 재치가 돋보입니다. 분위기가 완전 넘어왔는데. 서동욱은 삼진아웃되어버렸네요. 잘 살린 기회, 비디오판독 두 개를 이미 다 사용한 최강 몬스터즈인데요.

 

 

 

 

 

4회초 천안북일고 공격

투수교체합니다. 송승준이 나옵니다. 심수창도 최고의 선수이고, 송승준도 최고의 투수라고 하는 김선우! 초구 스트라이크! 입스 송구 미스한 이홍구. 낮은 볼 툭 쳤는데요. 1루수 파울플라이 아웃! 이홍구 입스를 걱정하면서 송승준이 코칭하는데요. 오늘은 윤준호 백업이 있으니 다행입니다. 4번 타자, 기습번트, 파울입니다. 이홍구 송구가 안 좋아져서 송승준도 그것까지 신경써야 하는 상황인데요. 쳤는데요. 좌중간 높이 뜬 볼, 박용택이 잡아냅니다. 슈퍼캐치! 자신도 놀란 나이스 플레이입니다. 수비택! 박용택 수비택이 없었다고 하네요. 역사상 없었는데...완전 안타성 타구였는데. 수비에서 제대로 된 플레이를 보여주네요. 5번타자의 첫 안타, 송승준이 이홍구의 송구까지 신경써주면서 공을 던져야 하니 힘든데요. 6번타자 땅볼아웃 시킵니다.

 

 

 

 

4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4번 타자 정성훈, 파울! 2구도 쳤는데요. 3루수 쪽 땅볼, 코스가 좀 깊어 정성훈이 세이프됩니다. 전력질주해서 선두타자 출루하게 됩니다. 투수왕국에서 투수를 바꾸느냐 마느냐? 선발이 잘 던지고 있긴 한데요. 이택근 쳤는데요. 유격수 직선타 라인드라이브 아웃, 170km의 타구를 잡는데 손이 아프다고 하네요. 서동욱의 타구는 우익수플라이아웃, 이홍구 삼진아웃!

 

 

 

 

 

5회초 북일고 공격

선두타자 유격수땅볼, 류현인 정확하게 잡아 송구 1아웃! 매번 업그레이드되는 류현인이네요. 처음에는 윤준호가 커보였는데 지금의 대세는 류현인입니다. 우익수플라이아웃! 북일고 타이밍을 잡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피안타 하나의 송승준. 9번 타자와 상대하는데요. 파울, 2구 쳤는데요. 2루수 정면 3아웃! 오늘 너무 깔끔한데요.

 

 

 

 

5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투수 교체합니다. 김범근, 제구와 변화구가 주무기인, '천안 북일고의 유희관'이라고 합니다. 8번 타자 최수현, 스트라이크, 던지는 타점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궤적이 좋다고 하네요. 2스트라이크! 공이 꽉차게 꽂히는데요. 쳤습니다. 오늘 2번째 안타를 기록하는 최수현입니다. 2루타! 멀티히트 최수현! 무사 주자 2루, 이승엽감독 작전, 번트작전입니다. 타자 김문호, 오우 데드볼입니다. 너무 강력하게 몸에 맞았는데요. 가슴에 맞았다고 합니다. 어린 선수가 너무 긴장해서 데드볼이 나왔네요. 주자 1,2루입니다. 다행이 일어난 김문호! 김범근 투수가 긴장하고 초조할 때 감독이 올라와서 안정시키고 내려옵니다. 1번 타자, 정근우! 무서운 타자인데요. 3볼! 4볼입니다. 무사 주자 만루입니다. 최고의 타자, 류현인이 등장합니다. 외야로 날리라고 하는데요. 쳤습니다. 높게 띄웠는데요. 태그업준비, 3루 주자 홈인! 희생플라이로 1타점 류현인, 의도적으로 풀스윙했네요.

 

 

3:0

 

 

1아웃 1,2루, 박용택은 아까 수비택이었는데요. 한방 보여줘야 하는 박용택입니다. 헛스윙! 타율꼴지 캡틴박, 또 헛스윙! 캡틴의 능력을 보여줘! 쳤는데요. 느낌표 3개인데요. 오른쪽 높게 높게 높게!!!! 갔나요? 풀스윙의 캡틴박인데요. 다들 입을 벌리고 주목하고 있습니다. 스리런 홈런입니다. 진짜 수비택이 홈런택이 되었네요. 대박입니다. 뭔가 오늘 보여주는 홈런택!

 

 

6:0

 

최강야구 12회 천안북일고전 박용택의 스리런홈런 사진
최강야구 12회 최강몬스터즈VS 천안북일고 1차전경기 중 박용택의 홈런

 

 

 

최강야구 통산 2호홈런 박용택입니다. 누구는 광고택이라고 했는데...벌써 6:0으로 앞서가는 최강야구팀입니다. 이승엽이 말합니다. ‘세게 칠 필요가 없어요!’라고 하네요. 김범근 선수도 공이 좋은데, 오늘 최강 몬스터즈 팀이 잘 치고 있습니다. 4번 타자 정성훈 삼진아웃! 홈런맞고 삼진을 잡고. 이택근, 타격머신도 삼진아웃!

 

 

 

 

 

6회초 북일고 공격

포수교체합니다. <최강야구>오은영은 송승준!!! 포수 윤준호가 등장합니다. 확실한 안방마님 윤준호가 들어와서 송승준이 더 안정감있게 투구할 수 있겠는데요. 2구 연속 스트라이크! 쳤는데요. 좌중간 빗맞은 타구 좌익수 플라이아웃! 2번 타자 김지환, 쳤는데요. 중견수 앞 안타! 팀의 두 번째 안타, 1아웃 1루, 3번 타자 김채운, 작전하달되는데요. 도루하겠죠. 발이 빠르니. 유격수 땅볼인데 류현인이 멋지게 잡았는데 코스가 너무 빠졌는데 송구도 멋졌지만 세이프가 됩니다. 현재 투구수 33개! 주자 1, 2루! 4번타자 문현빈, 홈런왕 캡틴인데요. 파울! 지금 필요한 건 더블플레이! 땅볼타구 류현인이 잡고 병살플레이를 벌이네요. 이야, 류현인 진짜 잘하네요.

 

 

 

 

6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다음투수는 장원삼이라고 하네요. 6회말 6:0 6번 타자 서동욱입니다. 대량실점을 허용하는 북일고입니다. 콜드게임까지는 4점 남았는데요. 얕잡아 본 북일고가 큰 코를 다치고 있습니다. 김범근, 결국 볼넷허용합니다. 선두타자 출루, 60일만에 복귀한 윤준호가 간만에 타석에 들어섭니다. 삼진! 윤준호가 살아나야 하는데요. 갑자기 체인지업? 진작에 쓰지 라고 하는 김선우입니다. 오늘 멀티히트의 최수현 등장합니다. 영건 3인방의 주인공, 최수현 좌중간 깨끗한 안타, 최수현은 3루까지 갑니다. 적시 3루타! 오늘 3타수 3안타입니다. 오늘 사이클링 히트하는 거 아닌가? 이제 홈런만 치면 되네요. 1루타, 2루타, 3루타...홈런만 남았네요.

 

 

7:0

 

 

9번 타자 김문호, 1아웃 주자 3루, 내야 전진 수비중, 또 몸에 맞을 뻔한 초구입니다. 쳤습니다. 외야로 높게 뜹니다. 희생타로 최수현 홈인.

 

 

8:0

 

 

“너무 잘 친다”

 

 

라고 푸념을 하는 천안 북일고입니다. 많이 쉬었기 때문에 최강몬스터즈 레전드들이 오늘 대량득점을 하고 있네요. 정근우 쳤는데요. 유격수 땅볼 아웃, 3아웃! 이번 이닝은 최수현이 제대로 했네요.

 

 

 

 

 

7회초 천안 북일고 공격

장원삼 투수가 올라옵니다. 선두 타자 이승현, 스트라이크! 공이 좋다고 하는데요. 2스트라이크! ‘오늘 마 쥑이네’ 쳤는데요. 툭 맞힌 외야플라이 아웃. 재활을 잘했다는 증거가 보여집니다. 홍준서 타자, 파울! 파울! 122승의 장원삼, 몸쪽 2개, 인제 바깥쪽으로 갔는데 쳤습니다. 3루수 땅볼 아웃! 2아웃! 오늘 쉽게 가네요. 7번 타자 이진용. 볼! 포심은 좋은데 슬라이더가 조금 별로라고 합니다. 변화구가 제구가 안됩니다. 결국 볼넷 허용합니다. 2아웃 주자 1루, 타자 잘 쳤는데요. 외야로 가는 타구? 수비택 박용택이 가뿐하게 잡아냅니다. 무실점의 최강몬스터즈입니다!

 

 

 

 

7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2점만 내면 콜드게임인데요. 3일 뒤에 게임있다고 하네요. 투수 바꾸는데요. 최준호, 에이스 투수 등장합니다. 평점자책점이 0이라고 합니다. 2이닝 동안 주자가 나갈까 말까할 정도의 좋은 기록을 보여주는 투수 최준호라고 하는데요. 류현인 초구 쳤는데요. 파울홈런입니다. 140km 파울! 자신감의 투수, 자신감의 류현인, 툭 맞쳤는데요. 좌중간 플라이아웃! 오늘 MVP후보 등장, 캡틴박, 스리런 홈런의 주인공 등장합니다. 초구 쳤는데요. 1루수 공을 잡지 못하고 튕겨서 1루 안착! 실책으로 캡틴박 출루합니다. 콜드 승까지 2점 남았는데요. 1아웃주자 1루, 4번 정성훈입니다. 홈런 한방이면 콜드! 쳤는데요. 3루간 안타입니다. 주자 1,2루입니다. 콜드게임 앞으로 점점 다가갑니다. 이택근, 출루머신, 전경기 안타중인데, 오늘만 안타가 없는 이택근인데요. 한 방 나와야 할 타이밍, 쳤습니다. 높게 뜬 공, 높게! 멀리! 설마 홈런??? 담장 직격타구, 이거 콜드게임 가는가요? 아 발만 빨랐다면 콜드게임인데.

 

 

9:0

 

 

다급해진 북일고, 볼넷 지시합니다. 고의사구 서동욱! 주자 만루입니다. 이상군 감독이 가장 조심하는 타자가 서동욱인데, 고의사구, 1아웃 주자 만루, 포수 수비준비하다가 갑자기 올라가야하는 윤준호였는데요. 당분간의 침묵을 깨고 다시 타격감을 찾을 수 있을까요? 한때 7-8할의 타자였는데 말이죠. 1점 주면 끝입니다. 외야플라이 하나만으로 경기는 끝인데요. 초구 볼! 프로야구 레전드의 무서움을 볼 수 있는 경기인데요. 혼쭐나는 천안 북일고입니다. 과연? 긴장되는 순간! 쳤습니다. 투수정면으로 가는 타구인데요. 이렇게해서 또 끝나는건가요?

 

 

광고나옵니다. 분위기가 또 다음주로 마지막공개는 미룰 듯한 분위기, JTBC 최강야구 스타일인데 말이죠. 투수의 글러브로 공이 들어갈지? 과연 오늘도 이렇게 찝찝하게 마지막을 자르고 방송을 끝내느냐? 마느냐? 오우...오늘은 다릅니다!!!

 

 

 

아닙니다. 투수 글러브 옆으로 빠져나가면서 2루를 가르는 타격입니다. 우아! 콜드게임으로 최강 몬스터즈가 10:0 승리를 이뤄내고 윤준호가 복귀안타, 마무리 안타로 경기를 끝내버리네요. 다시 돌아온 히어로, 윤준호입니다.

 

 

 

최강야구 12회 최강 몬스터즈 VS 천안북일고 1차전경기 콜드게임승&#44; 끝내기 안타 윤준호
최강야구 12회 최강 몬스터즈 VS 천안북일고 1차전경기 콜드게임승, 끝내기 안타 윤준호

 

 

 

 

 

 

콜드게임패는 천안 북일고에게 충격적이겠는데요. 2차전에 독기를 품을 수밖에 없겠군요. 오늘 경기는 레전드의 힘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는 콜드게임 승리였습니다. 오늘 투수들의 무실점, 타격은 10득점, 엄청난 결과였습니다.

 

 

 

 

 

오늘의 MVP

누구나 알고 있는 MVP 후보는 최수현 VS 박용택입니다. 3타수 3안타의 최수현 VS 4타수 1안타의 3타점 홈런 박용택인데요. 수비까지 잘 한 박용택이 받습니다. 홈런의 무게감이 넘쳤습니다.

 

 

“저기 죄송한데...들어가세요!”

 

간만에 시원한 콜드게임승리로 인해 분위기가 굉장히 고무된 최강 몬스터즈 팀입니다. 박용택이 상받으러 나왔다가 이승엽 감독이 나오고 나서 나와야 한다면서 다시 들어가라고 하네요. 박용택이 상 받으면서 눈시울이 붉어지네요. 상은 언제나 감개무량한 것 같습니다. 9게임 만에 첫 수상이라고 하네요. 부상당한 정의윤 대신해서 수비도 나가서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냈다는 박용택입니다.

 

 

 

 

다음경기 북일고 2차전은

수원 위즈파크에서 한다고 하네요. 회식징크스가 깨져서 다행이라고 합니다. 2차전도 승리하고 그 다음 팀을 준비하고 싶다고 하는 최강 몬스터즈입니다. 3일 뒤에 2차전이 벌어질 예정인데요. 물론 방송은 다음주에 하겠네요.

 

 

최강 몬스터즈의 전적은 9전 7승 2패, 승률 7할에 육박하는데요. 인제 최강야구 외야티켓도 오픈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최강야구 12회로, <최강 몬스터즈 VS 천안 북일고>의 1차전 경기였는데요. 10:0으로 7회 콜드게임승리로 최강 몬스터즈를 얕잡아 본 투수왕국 천안 북일고가 대패했다는, 그리고 프로야구 레전드 최강 몬스터즈의 승전보를 포스팅해 봅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