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때리는 그녀들 슈퍼리그 42회 리뷰- FC 불나방 VS FC 액셔니스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때리는 그녀들 슈퍼리그 42회 리뷰- FC 불나방 VS FC 액셔니스타

탐독: 탐미/TV 프로그램

by 카알KaRL21 2022. 5. 11. 23:11

본문

오늘 골때녀 슈퍼리그 시즌 1의 챔피언 FC 불나방과 시즌2에 1위로 올라온 FC 액셔니스타의 경기입니다. 오늘 불나방이 지면 탈락 확정입니다. 각 시즌의 디펜딩 챔피언끼리의 격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같이 리뷰로 가 볼까요?

 

 

 

 

 

슈퍼리그 FC 불나방 VS FC 액셔니스타의 경기후기 썸네일
FC 불나방 VS FC 액셔니스타 경기

 

 

 

전반전

근데 신효범이 오늘 최전방공격수로 나왔네요. 서동주 최후방에 내려와 있네요. 지난주에 포메이션을 완전 바꾼다고 했는데요. 하석주감독의 전략이 들어 맞을지는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불나방부터 선축합니다. 신효범이 뒤로 흘리고 박선영이 킥한 것이 골키퍼 정면으로 갑니다. 정혜인-박선영 각축전, 터치가 좀 길었던 정혜인입니다. 체력적인 부분은 감안한 하석주 감독의 불나방의 전략인 듯 합니다. 송은영의 킥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중앙에 서동주 이혜정 맞고 아웃입니다. 서동주의 코너킥인데요. 흘러나온 공, 누가? 송은영이 때렸는데, 우아 아깝게 골대 옆 벽을 때립니다. 인사이드킥이었는데, 킥 좋았습니다. 이영표 감독이 살짝 당황한 듯 합니다. 불나방 파격 전략으로 살짝 당황한 액셔니스타인데요.

 

 

 

 

 

송은영 볼 트래핑, 박선영에 걸린 정혜인. 박선영 신효범에게 패스, 아! 스루 패스가 그냥 신효범 발에 걸리지 않고 골키퍼 앞으로 갑니다. 계속 불나방의 파상공세인데요. 정혜인-최여진 패스가 잘 안 되고 있습니다. 송은영 업그레이드된 실력을 보여주는데요. 이영표 감독이 속도를 좀 더 줄이라고 합니다. 경기 템포가 빠르니깐 불나방에 압도되는 것 같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이야 정혜인의 킥 인이 이혜정 배만 맞았어도 바로 골인데요. ‘킥이 왜 이렇게 좋아?’라고 하석주 감독이 감탄을 합니다. 골키퍼 안혜경이 차고 다시 밖으로 나갑니다. 공격주도권을 가져와야 할 액셔니스타입니다. 송은영의 역습차단! 정혜인의 킥 인을 신효범에 몸 맞고 나갑니다. 동방예의킥인 요청하는 하석주 감독인데, 정혜인 킥인! 대혼전, 진라탄 찼는데 골키퍼 손 맞고 나가요. 시즌2 MVP의 위엄을 보여주는 정혜인, 다시 코너킥인데요. 진라탄이 받아 찼는데 골대 밖으로 나갑니다. 순간, 하석주 감독이 작전타임을 요청합니다.

 

 

 

 

 

 

하석주감독은 킥이 제일 위험하다고 킥할 기회를 주지 말라고 합니다. 하석주 감독은 ‘우리는 아파도 아픈 게 아니야’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이영표 감독은 정혜인의 킥인을 이용해서 위협적인 기회를 살리자고 합니다. 신효범이 공을 잡지 못합니다. 정혜인 제치고 다시 진라탄 가랑이 패스, 아! 방향이 딴 데로 가버리네요. 최고의 기회였는데요. 아쉽네요. 최여진 헤딩, 박선영, 밖으로 나가고, 불나방 킥인 상황입니다. 송은영이 찹니다. 다시 중앙 서동주에게 패스! 다시 슛했지만, 벗어나갑니다. 변칙적인 선수기용인데, 이 승부수가 먹힐지? 박선영-신효범-송은영-이영진이 잘라냅니다. 송은영 킥인, 그대로 아웃! 정혜인 킥인, 신효범 머리 맞고. 얼굴 맞는 것도 아랑곳하지 않는 신효범. 티키타카를 티카티카만 하냐고 하석주 감독이 머라고 하네요. 그만큼 정혜인의 킥이 좋고 위협적이서 그럴 것입니다.

 

 

 

불나방과 액셔니스타 멤버 소개사진
FC 불나방 멤버와 FC 액셔니스타 멤버

 

 

신효범 나가고 조하나 들어왔네요. 0:0 상황인데요. 송은영 킥인, 진라탄-이혜정, 박선영 막아주고 헤라우치와 베켄바워의 대결이라고 하네요. 서동주 킥했는데, 자꾸 밖으로 나갑니다. 이영진 킥인 하네요. 정혜인 낚아채고 박선영 갑툭튀 슛, 골키퍼 맞고 나가요. 송은영 코너킥, 박선영, 티키타카...서동주 킥 다시 튕기고 정혜인...아! 치달할 수 있었는데, 박선영이 수비 둘을 커버하네요. 최여진이 킥인 상황, 안혜경의 목이 쉰 듯 합니다. 다시 박선영. 아 조하나 놓칩니다. 교착상황...장진희 키퍼 골킥! 박선영 이영진 헤딩, 송은영, 진라탄, 이혜정, 정혜인, 좀 짧았고, 이영진이 아주 먼 곳에서 중거리를 날립니다. 근데 광고가 나옵니다. 이 여자 이름 뭐더라? 닭도 나오네요. 인제 병아리까지. 교촌 ㅠㅠ우아 크로스바 맞고 튕겨나오네요. 대박슛입니다. 이영진 진짜 아깝습니다. 7개국이 놀랐다고 합니다 관객 FC 월드 클라쓰네요. 조하나 킥인, 골라인 아웃 됩니다. 그냥 상대방 골킥이 되는데요. 안혜경 골킥! 정혜인 놓치고, 이영진 걷어내고. 다시 박선영 킥인. 우아. 골대 맞고 다시 튕겨 나갑니다. 약간만 안쪽에 맞았어도 골인데요. 진짜 아까운 슛입니다. 양팀 아까운 슛팅을 한번씩 주고 받습니다. 이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다시 정혜인 킥인합니다. 박선영 자르고. 이영진, 최여진, 서동주, 정혜인이 공달라고 합니다. 최여진, 다시 정혜인 밖으로...호흡이 조금 안 맞는데요. 다시 박선영 킥인. 그게 세게 서동주한테로, 근데 골대 안으로 가진 못합니다. 다시 밖으로. 전반전 다 되어가는데요. 30초 전입니다. 다시 혜컴 존이라고 합니다. 박선영, 이혜정, 아...골라인 아웃 됩니다. 전반종료됩니다. 득점 없이 끝났는데요. 디펜딩 챔피언끼리의 대결입니다. 일촉즉발!

 

 

 

0:0 전반종료

 

 

 

 

 

 

 

후반전

최여진 킥오프합니다. 인간철옹성이라고 하네요.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불나방인데요. 다시 정혜인에게 패스, 서동주 발 맞고 나갑니다. 압박 좋다고 하는데요. 다시 정혜인 킥인. 한 골이 중요한데요. 몸싸움이...우아 서동주의 몸에 다시 맞고, 이번에는 이혜정의 몸 맞고 다시 아웃됩니다. 서동주 잘 찼네요. 근데 박선영에게 공이 가나요? 골대 앞 박선영 무서운데요. 골대 옆으로 나갑니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불나방인데요. 이혜정 발 맞고 나가고. 서동주 킥인. 조하나가 공을 잡는데 골대 앞입니다. 우와! 아...살짝 힘이 빠진 슛입니다. 장진희 키퍼 맞고 나간 공입니다. 조하나 아깝네요. 송은영의 낮은 패스가 조하나에게 공이 정확하게 택배가 배달되었는데요 아깝네요. 다시 코너킥! 박선영의 킥이 서동주가 반대편에서 잡아내고, 진라탄 맞고 다시 코너킥! 다시 서동주 코너킥, 우아 공간을 빠져나가서 반대편 라인아웃됩니다. 후반전 주도권을 잡아가는 불나방인데요. 정혜인도 불나방의 정신무장력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지금 이 상황, 누가 하나 실수하면 바로 한쪽이 무너질 수 있는 상황. 박선영 이혜정 진라탄 잡고. 다시 박선영 잡고 이혜정 막고 정혜인 아웃. 농구로 다져진 이혜정의 실력이 돋보이는 블로킹입니다. 파죽지세라고 하는데요. 거의 불나방에게 밀리고 있는 액셔니스타인데요. 조하나 광고판 뒤로 좀 물리고 킥인할라고 합니다. 몸싸움 치열, 정혜인 맞고, 티키타카하다가 밖으로 나갔네요. 우아...아직도 액셔니스타 진영입니다. 아우, 공이 박선영 발 끝을 비켜갑니다. 안혜경 목소리가 완전 쉬었네요. 오른쪽으로 가라는데 왼쪽으로 간 조하나입니다. 이혜정의 힘이 실리지 못한 슛인데요, 조하나와 신효범이 교체합니다. 액셔니스타의 최윤영 선수가 비밀병기라고 하는데요. 신입선수는 언제 뛰냐고 초조해 하는데요. 장진희 바로 앞에 신효범이 달라붙어 있네요. 진라탄 치달 상황, 긴장감! 아 안혜경의 발을 맞고...아 진짜 아깝네요. 절호의 찬스였는데. 가랑이 사이로 나갈 수도 있었는데, 그게 막힙니다. 하석주 감독 십년감수!

 

 

 

 

 

 

여진이라고 올리고 혜정이 헤더를 계획하고. 아 근데 골대 위의 그물 위로 공이 갑니다. 후반 3분 남았다고 합니다. 안혜정 골킥, 정혜인, 다시 박선영 킥인. 송은영 다시 박선영, 코너킥 만듭니다. 다시 골키퍼 앞에 신효범 시야를 가리고 있네요. 튕겨나온 볼, 그런데 박선영의 샷이 옆 그물을 맞힙니다. 두 감독들이 엄청 초조해하고 있네요. FC 불나방의 승리가 간절한 상황, 일초측발의 상황인데요. 정혜인 차면 무조건 신효범 몸 맞고. 이영표의 비밀사인이 오가고, 정혜인이 사과머리를 하고 다시 진라탄에게 근데 절대자 박선영 커트! 2분 남았는데요. 신효범이 아니라 신효벽이라고 하네요. 정혜인 킥인 상황. 혜라우치가 골대 앞에 있습니다. 혜라우치 몸에 맞고...신효범이 달려가지만, 이영진이 버티고 있네요. 불나방의 킥인 상황. 신효범 나가고, 조하나 들어가고. 박선영킥이 서동주 몸에 맞고 송은영 슛 다시 튕기고. 액셔니스타도 잘 안 풀리는 표정인데요. 승부차기를 준비하는가 싶기도 한데요. 적반HA장...정혜인의 슛이 골대 옆으로 비켜가는데 안혜경이 안 잡고 흘려서 순간 놀랬던 사람들입니다. 다행이 바깥으로 비켜 가는데요.

 

 

 

 

 

최윤영은 언제 들어올까요? 정혜인이 치달 과연???? 송은영이 따라가도 안되는데, 안혜경 발 맞고 다시 정혜인이 찼는데 골대 바깥으로 뻥 차버리네요. 극장골이 나올 뻔 했네요. 안혜경 킥하고, 다시 골라인 아웃! 정혜인을 옆에서 밀쳐 넘어지고 다시 액셔니스타 킥인 상황, 정혜인의 슛이 사람들 맞고 튀기다가 서동주의 손에 맞아 핸드볼이 되고야 맙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페널티 킥이 주어집니다. 서동주 망연자실! 근데 이건 어쩔 수 없어요. 우물쭈물하다가 된 핸드볼 상황입니다. 자, 페널티 킥은 누가 찰까요? GK 안혜경이 막아낼까요? 시간이 얼마나 남았죠? 9초 11?

 

 

 

누가 찰까요? 승부차기 안 갈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진라탄 최여진이 차게 될 것 같은데요. 근데 최윤영 신입 선수는 오늘 잔디를 못 밟고야 마는가 싶네요. 키퍼를 응원하는 개벤져스인데요. 서동주의 착잡한 표정입니다. 최여진의 슛을 막을까요? 광고가 나올 것 같은데요. ^^ 과연??? 광고 안 나오고 바로 골이 됩니다.

 

 

1:0

 

액셔니스타의 최여진이 PK찬스를 정확하게 성공시키는 스틸컷
페널티킥 찬스를 정확하게 성공시키는 진라탄

 

 

 

골키퍼 오른쪽 공간에 정확히 꽂아 넣는 최여진입니다. 대박! 역쉬 최여진이 하나 해 냅니다. 너무 빠르고 강력해 손을 쓸 수 없는 슛이었습니다. 안혜경도 허탈해하는데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불나방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이고, 승부욕 강한 박선영의 얼굴이 사뭇 다른데요. 마지막 킥오프 상황이 될지? 서동주에게 패스 조하나 다시 박선영, 최여진, 정혜인, 이혜정, 조하나 달려가고 골키퍼 장진희가 걷어내는데 다시 박선영 막고 박선영 킥인, 슛이 멋지게 포물선을 그리고 갔는데, 장진희가 막아내고. 하석주 감독의 전술, 안혜경 골키퍼 빼고 신효범 골대 안으로 들어가게 초강수를 둡니다. 박선영 코너킥, 서동주, 절박한 불나방, 다시 정혜인 치달 다시 골키퍼 지금 없는데.....정혜인 가볍게 툭 차서 골을 넣어 버리네요 추가골입니다.

 

 

2:0

 

정혜인 선수가 쐐기골을 넣어버리는 액셔니스타의 장면
액셔니스타 2:0 쐐기골로 달아나는 장면

 

경기종료   2:0

 

 

 

 

 

2:0으로 불나방이 탈락하게 됩니다. 5-6위전으로 물러나게 됩니다. 액셔니스타가 결국 이기고 마네요 아마도 나이가 좀 있는 불나방이긴 합니다. 안혜경도 울고, 서동주도 웁니다. 그런데 어쩔 수 없는 골이었습니다. 불나방 잘했는데, 승리의 여신은 액셔니스타의 손을 들어주네요. 하석주 감독도 아쉬워하지만 결과는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어쩔 수 없어.”

 

박선영 선수가 그렇게 말하는데, 정말 어쩔 수 없었습니다. 아쉬운 경기이긴 합니다. 5위는 꼭 하겠다는 다짐을 이야기하는 박선영입니다.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나긴 했는데, 무리이긴 무리였나 봅니다. 근데, 핸드볼로 페널티킥 먹은 거니...운이 좋지 않았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다음경기는

FC 개벤져스 VS FC 월드클라쓰의 경기가 펼쳐지겠습니다. 개벤져스의 탈락예정, 김민경, 김승혜의 슛팅 모습이 보여집니다.

 

 

 

오늘 <골때리는 그녀들> 슈퍼리그 42회 경기, FC 불나방 VS FC 액셔니스타의 경기는 2:0으로 시즌2의 디펜딩 챔피언 액셔니스타가 시즌1의 디펜딩 챔피언 불나방을 끌어내리고야 말았습니다. FC불나방은 2패로 5-6전위전만 남았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