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지도 못한 배당금(feat. 티와이엠TYM 180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각하지도 못한 배당금(feat. 티와이엠TYM 180원)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2. 4. 19. 22:39

본문

반응형

작년 연말 배당주를 뭘로 선택할까 하다가 종목을 두어개 선정하고 푼돈이 남았는데요. 그 돈으로 산 종목이 티와이엠인데요. 이게 보통주인데도, 배당금이 나왔다는 사실! 깜짝 놀랬습니다. 역시 배당금 통지서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티와이엠 배당금은 9주에 180원입니다. 하하하! 놀래셨죠? 그래도 만원은 넘을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주가는 1~2천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근데 티와이엠이 배당을 주다니....아마도 1주당 20원인 듯 합니다. 20 X 9주 =180원

180원, 너무 착한 가격이죠? ㅋㅋ

 

 

 

티와이엠 배당금 통지서

 

 

현금 배당률은 4%라고 나옵니다. 180원 ㅋㅋㅋ미국주식은 소숫점매수를 하니깐 10원, 1원 단위로 배당금이 나오는 건 당연한 건데 국내주식이 180원 ㅎㅎ 부끄러워서 올리지 말까 하다가, 뭐 이것도 기록이다 싶어서 올려봅니다. 

 

 

 

 

 

 

티와이엠은 어떤 기업인가?

티와이엠은 농업용 및 임업용 기계 제조업 기업입니다. 농업용 기구나, 임업용 기구에도 자율주행의 시대가 언젠간 오겠죠? 저도 그걸 기대하면서 9주를 매수한 게 아니고, 그냥 푼돈이 남아서 매수한 겁니다 ㅋㅋ그런데, 이렇게 배당금 180원을 남겨주네요^^ 

 

 

티와이엠 주요제품입니다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라고 하네요
TYM주요제품

 

 

 

 

티와이엠TYM은 원래 동양물산이었는데 상호를 티와이엠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보다 해외에서 더 인지도가 있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시대 종합기계메이커로 도약하고자는 기업입니다. 만약 티와이엠이 자율주행을 단다면 또 다른 농업과 임업, 산업의 새로운 혁명의 발판이 되겠죠? 슈퍼개미 김정환에게 힌트를 얻은 종목인데 저는 푼돈으로 잠시 담가 본 종목이라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티와이엠 기업개요를 살짝 살펴봤습니다.
티와이엠 기업개요(출처: https://comp.fnguide.com/)

 

 

 

 

 

대충 이런 기업이라는 것만 살짝 보고 가야겠습니다.

TYM의 광고모델이 제가 좋아하는, 우리에게 익숙한 모델이네요. 바로 이 사람입니다.

180원의 배당금 때문에 티와이엠 홈페이지에 잠깐 들어가 본 카알KaRL21입니다.

 

 

 

 

 

티와이엠 홈페이지는 트랙터 앞에 모델 방성훈이 서 있는 사진입니다.
티와이엠(구, 동양물산) 홈페이지 광고모델이 방성훈입니다.

 

 

 

 

뜻하지 아니한 배당금 180원 때문에 잠깐이라도 티와이엠TYM(구, 동양물산)을 살펴본 카알KaRL21입니다. 배당금은 180원이지만, 제가 살짝 들춘 시간은 180원 보다 더 비싼 정보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으니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