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광석 '서른 즈음에' 부르기

탐독: 탐서/시와 케렌시아

by 카알KaRL21 2022. 4. 1. 14:41

본문

완연한 봄날씨가 된 것 같은데요. 오늘은 김광석의 노래 따라 부르기 <서른 즈음에>입니다. 옛날에, 20대에도 많이 불렀던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인데, 서른을 훌쩍 지난 카알KaRL21이 지금 부르니 감회가 새롭긴 합니다만, 일단 포스팅하겠습니다.

카알이 부르는 &#39;김광석의 서른즈음에&#39;입니다
김광석 서른즈음에









지금은 아니지만, 제가 예전에 음반을 내고 싶은 욕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시는 분이 스튜디오 비슷한 걸 해서 노래를 한번 부르기 위해 갔는데요, 아...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노래를 계속 불러야 하는 겁니다. 연습을 계속하고 부르고, 또 부르고, 또 부르고...완전 노가다! ㅎㅎ세상에 쉽게 되는 일이 없는데요. 정말 가수들이 엄청 존경스러웠습니다. 똑같은 곡을 반복하고, 또 반복하고, 또 반복하고 그렇게 해서 제대로 된 완성곡이 나오는 건데요. 아...저는 문득 이렇게 노래를 계속 부를 시간에 책이나 한 자 더 읽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스치고 지나갔습니다. 정말 가수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음반 하나 내는게 쉽지 않다는 것을 살짝 느끼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음반 내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그냥 한번 부르고 음반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이 동영상도 몇 번 찍은 후에 나온건데요. 그래도 틀린 부분도 있고, 마음에 안 든 부분도 있는데, 더 이상 반복하다가는 제 멘탈이 거덜날 것 같아서 어쩔 수 없이 젤 나은 걸 올립니다. 뭐 널리 이해해주세요. 이거 하나 바로 찍어서 올린게 아니란 것을 참조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저품질'이 와서 살짝 디프레스되어 있는데, 그냥 오늘은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기분을 풀어 보았습니다. 서른 즈음은 아니지만. 그래도...혹시나 서른 즈음에 계신 분들에게 딱 좋은 노래입니다. 불타는 금요일, 즐겁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김광석의 서른즈음에 Sung by 카알KaRL21

김광석은 젊은 나이에 요절했지만, 그래도 그의 노래가 수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기억되고 불려지는 것은 참으로 감사한 일인 것 같습니다. 우리의 인생도 그렇게 후세에 영향력을 미치고 회자되면 참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