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네옴시티 프로젝트 회동 이슈로 인해 주가 상승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미글로벌, 네옴시티 프로젝트 회동 이슈로 인해 주가 상승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2. 8. 26. 17:21

본문

한미글로벌이 네옴시티 회동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26일 한미글로벌은 전 거래일대비 4,100원(29.71%)상승한 17,900원에 거래되며 52주 최고가를 찍었는데요. 이에 대한 살짝 살펴보겠습니다.

 

 

 

 

한미글로벌의 주가가 어제보다 +4,100원(29.7%) 상승했습니다. 머선 일이고? 할 수 있겠는데요.

 

 

한미글로벌 주가 22년 8월 26일
한미글로벌 주가 22년 8월 26일

 

 

오후 2시 35분경에서 매수 물결의 엄청나게 몰려 1,086,382주가 구매대기로 나타났는데요. 지금 금요일 장이 마감된 시점에서는 50% 대 50%로 매수와 매도가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는가요?

이같은 주가 상승은 친환경 미래 신도시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이 한미글로벌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건설업계에 따르자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오는 30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친환경 미래 신도시 '네옴시티'프로젝트의 투자총괄책임자(CIO)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합니다.

한미글로벌은 '네옴시티'건설의 일환인 '네옴 더 라인' 프로젝트의 프로그램 관리. 운영 구조를 수립하고 이를 관리하는 총괄프로그램관리 용역을 수주했습니다. '네옴 더 라인' 프로젝트는 170km에 달하는 벨트 구역에 인구 100만명 규모의 신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한미글로벌은 2002년 전 세계인들의 찬사를 받았던 '서울 월드컵경기장'을 비롯하여 '도곡동 타워 팰리스', '삼성동 I-park', '을지로 SK T-Tower' 등 에도 참여했습니다.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 '과천 국립과학관'등 공공시설과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 'PARC 1', '롯데월드타워'등 초대형 복합빌딩에도 한미글로벌의 기술력이 접목되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이 기업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한미글로벌의 미래상은 세계적인 PM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한미글로벌은 국내사업 뿐만 아니라 남극 제2기지, Red sea Village 개발사업(AHPM), 칠레 태양광발전사업 CM용역,

KOTRA 2020 DUBAI EXPO 한국관 건설사업관리 용역 등 수많은 사업에 관여하였던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친환경도시 '네옴시티' 사업 또한 한미글로벌의 기업적인 목표와 가치를 확인하는 계기가 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한미글로벌의 주가가 급등한 그 배후에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친환경도시 '네옴시티' 건설사업 회동에 관련된 이슈로 인한 것임을 알게 되었네요. 제가 주식을 알게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진짜 우리나라 좋은 기업 많다는 생각을 새삼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