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길복순Kill Bok Soon 오늘 개봉, 등장인물, 줄거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Kill Bok Soon 오늘 개봉, 등장인물, 줄거리

탐독: 탐미/영화M

by 카알KaRL21 2023. 3. 31. 15:13

본문

넷플릭스 오리지날 '길복순Kill Bok Soon'이 오늘 드디어 개봉하게 됩니다. 여자킬러영화, 특별히 아줌마킬러영화를 전도연이 주연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대해서 등장인물과 줄거리, 그리고 알려진 내용을 살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날 <길복순>에 대해

  • 감독.각본: <불한당>, <킹메이커>의 변성현
  • 장르: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 서스펜스, 드라마, 피카레스크
  • 출연: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
  • 공개일: 3월 31일
  • 상영시간: 137분(2시간 15분 59초)
  • 촬영기간: 2021년 12월 15일 ~2022년 5월 24일
  • 상영등급: 18 청소년 관람불가

-이 작품에서는 성행위 장면이 다소 직접적이지만 짧게 묘사되며 폭력적인 장면이 구체적이면서 지속적으로 등장한다. 또한 비속어와 욕설이 자주 나오며 미성년자의 흡연 등 모방위험의 요소도 높다. 전체적으로 폭력성과 대사, 모방위험 항목이 사실적이면서도 디테일하게 표현되기 때문에 청년이 관람하기에 부적절할 뿐만 아니라 유해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판단해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판결을 내렸다고 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날 영화 &#39;길복순&#39;
넷플릭스 오리지날 영화 '길복순'(출처: 넷플릭스 캡쳐)

 

 

 

 

 

영화 <길복순>의 등장인물

길복순:

전도연(젊은 시절: 박세현(특별출연))이 맡았다. <일타스캔들>에서 연기의 베테랑 냄새를 물씬 풍겼던 전도연이 이번에 넷플릭스 오리지날에서 여킬러로 등장한다. 초A급 킬러와 싱글맘이라는 이중생활을 견디고 있는 여자이다. 킬러의 직업현장에서 탁월하지만 15살 딸을 키우는 데는 완전 젬병인 모습을 보여준다.

 

차민규:

설경구(젊은 시절: 이재욱(특별출연))는 청부살인업체인 MK.NET의 대표이다. 길복순을 킬복순으로 만든 스승이자 보스이기도 하다. 길복순을 누구보다 지지하고 신뢰하는 보스이지만, 그가 자신의 모슨 것을 빼앗아갈 수 있는 리스키한 인물인 것도 알고 있다.

 

 

길재영:

김시아, 길복순의 딸이다. 10대 미성년자이지만 흡연을 한다. 극중 주인공 길복순의 딸의 이름이 길재영인데, 길복순의 전도연의 실제 딸 이름도 재영(강재영)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날 &#39;길복순&#39; 인물포스터(출처: 나무위키)
넷플릭스 오리지날 '길복순' 인물포스터(출처: 나무위키)

 

차민희:

이솜이 맡았다. MK.NET의 대표, 차민규의 여동생이면서 회사의 이사로 일하고 있다. 유능하지만 도무지 생각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는 유형의 여성이다. 회사 소속 킬러들 중에서 유독 길복순에 대해 관대한 오빠, 차민규가 내심 불만이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솜의 연기가 기대됩니다. 이솜, 매력적인 배우입니다. 

 

 

한희성:

넷플릭스 시리즈 <D.P>의 구교환이 나온다. 길복순과 같은 MK.NET의 킬러이다. 능력은 A급이지만 차민규에겐 항상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느낌의 인물이다.

 

 

 

 

 

조연: 김성오, 이연, 최병모, 김기천, 박광재, 장인섭

특별출연: 황정민(길복순이 죽일 예정인 야쿠자 역), 장현성(길복순의 부친 역)

 

 

 

 

영화 <길복순>의 줄거리:

길복순(전도연)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이다. 평범한 이벤트 회사로 알려진 MK.NET는 ‘청부살인업’을 감당하는 회사이며, 대표가 바로 차민규(설경구)이다. 하지만 길복순은 10대의 재영(김시아)을 두고 있는 싱글맘이다. 자신과 딸 사이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를 결심하면서 회사MK.NET와 재계약을 미루게 된다. 마지막 작품, 킬링을 앞둔 길복순, 하지만 그 마지막 임무 속에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되면서 회사가 허락한 범위 안에서 모든 것을 반드시 시도해야 한다는 규칙을 어기게 되면서 모든 킬러들의 타켓이 되고야 말게 된다.

 

죽거나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시작된다!

 

“죽을 때까지 숨길 것, 숨기지 못한다면 죽일 것“

 

여담:

길복순 역의 전도연이 액션촬영을 하면서 머리 부위를 수바늘 꿰매는 부상을 입어서 촬영일정을 조정해야 할 정도였다고 한다. 설경구와 변성현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3번째로 만난 셈이다. 또한 전도연과 설경구도 이 작품을 통해 3번째 호흡을 맞춘다.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일>에 이어 3번째이고, 이 두 작품을 통해 전도연은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변성현 감독은 전도연의 오랜 팬이라 <길복순>을 통해 전도연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길복순이라 킬러라는 것을 암시해주기 위해 영어제목을 Kill Bok Soon이라고 했고, 한국영화포스터에는 길복순의 ‘ㄱ’에다 피로 선을 그어 보여준다. 제 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 초청되어 총 3회 상영되었다. 특히 설경구와 이솜은 작품속에선 오빠라고 하지만, 실제 나이 차이가 23살이 난다. 보편적으론 삼촌이나 아재, 아빠 뻘이 되는 나이차이이다. 엔딩크레딧이 뜨기 전에 후일담 격 쿠기도 있다고 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날 <길복순Kill Bok Soon>이 오늘 공개되는데요. 대한민국의 베테랑 배우인 전도연이 여자킬러, 아줌마킬러라는 새로운 쟝르로 선보이게 되는데, 등장인물과 줄거리, 그리고 영화에 관계된 정보를 살짝 오픈해 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과의 차이점, 옥에 티 김새론 사건을 인해 공개 연기

넷플릭스 '사냥개들'이 6월 9일에 공개되었다. 총 8부작은 '사냥개들'은 여러 가지 우여곡절의 사연으로 인해 방영이 늦춰졌는데 그건 바로 '옥에 티' 김새론 때문이었다. 이 드라마의 등장인물,

karl21.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