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을 월드클래쓰로 키워낸 부친 손웅정이 운영하는 손축구아카데미 소속 아이가 축구훈련을 하던 와중에 아동학대를 당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배상금을 수 억원을 요구했다면서 당사자 손웅정씨가 입장문을 내놨고 이에 대한 댓글반응이 어떠한지 알아보자..
손축구아카데미 아동복지법 위반혐의 수사진행 소식과 관련하여 아카데미 손웅정 감독님의 입장을 전달하여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손웅정 입니다.
저희와 관련된 언론보도에 대한 아카데미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최근 아카데미 훈련 도중 있었던 저의 거친 표현과 일본 전지훈련시 한 차례 이루어진 아카데미 소속 코치의 체벌(선착순 달리기 20초 안에 못들어 오는 사람 한 대 맞기 약속, 엎드려 뻗쳐 상태에서 플라스틱 코너플래그로 허벅지 1회 가격)에 관하여 고소가 이루어져 현재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가장 먼저, 마음의 상처를 받은 아이와 그 가족분들께 깊은 사과의 뜻을 전합니 다. 또한, 이런 논란을 일으키게 된 점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고 송구스럽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나머지 고소인의 주장사실은 진실과는 다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에 대하 여 저희 아카데미 측은 사실관계를 왜곡하거나 숨기지 않고, 가감없이 밝히며 수사 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사건 발생 이후 저희 아카데미 측은 고소인 측에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사태의 원만한 해결을 도모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다만, 고소인 측이 수억 원의 합의금을 요구하셨고, 그 금액은 아카데미가 도저히 수용할 수 없어 안타깝게도 합의에 이르지 못하였으며, 현재 저희는 별도의 합의 없이 정확한 사실관계에 입각한 공정한 법적 판단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당시 있었던 일과 이후 경위는 직접 경험한 사람들의 기억과 말이 일치하지 않 은 상황입니다. 수사결과 및 그에 대한 법적인 판단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때에 만일 어느 일방의 주장이 여과없이 노출되거나, 언론 매체를 통하여 상반된 보도가 이루어지는 경우 저희 아카데미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아이 들과 그 가족, 아카데미 구성원들에게도 피해가 발생합니다. 그러한 일이 발생 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는 한없이 부족하지만,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저마다의 희망과 기대를 품고 아 이들을 저에게 맡기십니다. 말이 아이를 맡기는 것이지, 그들이 들이는 시간과 돈, 노력을 보면 그 아이의 인생이, 그리고 한 가정의 역사가 다가오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제가 가르치는 아이들은, 아동이기 이전에 앞으로 축구공을 가지고 밥 벌어 먹 고, 자신의 가정을 꾸려나가야 할 프로축구 선수 지망생들입니다. 그런데 모두 가 알다시피, 프로의 세계는 냉정하다 못해 냉혹하기까지 합니다. 무수히 많은 선수들이 찰나의 순간에 명멸합니다.
저마저도 성공하지 못한 선수였고, 성공하지 못한 축구선수의 삶이 어떤 것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프로의 세계에서 '피나는 노력'은 성공을 위한 충분조 건이 아닌 그저 필요조건일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카데미에 입단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들께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제가 제 자식을 가르쳤던 방법 그대로 아이를 지도하겠다고 말씀드리고, 아이들에 대한 혹독한 훈련을 예고 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아이들에게 늘 자신있는 플레이를 하라고 주문하고, 훈련할 때는 감독뿐만 아니라 누가 무슨 말을 해도, 설령 누군가 목에 칼을 들이대더라도 신 경 쓰지말고 네 앞에 공에만 집중하라고 말합니다.
저 또한 정말로 운동장에서 훈련하는 순간만큼은 좌고우면 없이 아이들의 발과 공 에 모든 정신을 집중하고, 아이들을 위하여 제 모든 것을 여과없이 쏟아 붓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순간순간에 어떤 미사여구를 사용해야 하는지는 고민을 하 지 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제가 아이들을 훈련시키면서, 훈련 장면을 지켜보시는 학부모님들과 외부 에 비춰지는 제 모습을 신경쓰는 순간 그것은 제가 아이들에게 100% 집중하지 않고 있다는 뜻이고, 그것은 이 아이들의 인생에, 그리고 그 가족의 역사에 대한 실례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저희 아카데미는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늘 '기본기'를 강 조하고, 오랜 시간 기본기 훈련을 시킵니다. 그런데 이 시간은 아이들에게 보통 힘들고 지루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순간을 극복해야 한 뼘 더 성장을 할 수 있기에, 저는 나태한 모습을 보이는 아이에게는 불호령을 내리고 집중력을 끌어올립니다.
물론 운동장에서의 제 모습에 아이들은 처음에는 겁을 먹기도 합니다. 그래도 훈련 시간이 끝나면 저는 아이들의 수고에 칭찬과 감사함을 전하는 것 또한 반드시 잊지 않고, 아이들은 자신을 가르치는 선생의 진심을 금방 알아채기 마련이라 이내 적응하여 저를 따라오고 있습니다.
제 모든 것을 걸고 맹세컨대, 저희 아카데미 지도자들의 행동에 있어서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전제가 되지 않은 언행과 행동은 결코 없었습니다. 저희는 돈을 벌 기 위해서, 생계를 유지하고자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 또한 나 이 60에 고상하게 늙고, 품위있게 살고 싶습니다.
하지만 운동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저 소중한 아이들을, 남들과 똑같은 기준으로 남들과 똑같은 노력만 하는 그저그런 선수로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한 것을 하지 않았다고 할 생각도 없고, 하지 않은 것을 했다고 할 생각 또한 없습니다. 시대의 변화와 법에서 정하는 기준을 캐치하지 못하고 제 방식대로만 아이들을 지도한 점 반성하겠습니다.
아카데미 모든 구성원들이 고민하고 또 고민하여, 아이들이 운동장에서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하고, 훈련에 몰입할 수 있도록 또 다른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아카데미를 사랑해주시고 성원하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아카데미에서 교육받는 아이들이 앞으로 대한민국 축구계를 밝힐 수 있도록 앞으 로 제게 허락된 시간동안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 번 마음의 상처를 받은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며, 국민 여러분들 께 송구스럽고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손웅정 올림
출처: SonAcademy
아래는 손축구아카데미 언론보도 관련 입장 정리 원문이다.
아래의 댓글은 손아카데미의 입장문이 나오고 난 후에 그 글에 달린 댓글이다. 반응이 전부 손웅정 감독에 대해 우호적인 편이다. 합의금으로 5억이라고 했다가 유튜브에는 20억을 요구했다는 찌라시도 돌고 있다. 아무튼 중요한 것은 손흥민이라는 엄청난 브랜드를 생각하니 학부모가 욕심을 부린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을 만들어낸 부친, 손웅정을 생각하면 훈련시에 어느정도의 상벌은 분명히 존재할 것인데, 그런 아이의 투정과 불평에 대해서 너무 과하게 접근한 학부모가 문제가 아닌가 싶다. 거기서 멈췄으면 좋은데 손흥민을 생각하니 5억이란 돈은 얼마 안 되는 돈이란 생각에 그렇게 높게 합의금을 요구하지 않았나 싶다. 운동으로 먹고 사는 것도 힘든데, 운동으로 성공하려는 아이의 학부모가 이런 안일한 생각과 욕심이 다분한 자세는 너무나 지나치다 싶다. 요즘 아이들 키우는 학부모들, 아무리 체벌이 사라진 시대라지만 너무 자기 아이만 생각하고 좁은 시각을 가진 부분이 더 문제인 것 같다. 거기까지만 하겠다.
오늘은 세계적인 축구 선수, 손흥민을 만들어낸 부친 손웅정이 운영하는 손아카데미에서 아동학대가 발생했다고 하면서 논란이 터졌는데, 합의금으로 수억을 요구해서 한참 뜨거운 이슈가 되는 가운데 손아카데미 손웅정이 이에 관련해 입장문을 낸 것, 그리고 댓글들을 살펴보았다.
2024 토트넘 프리시즌 경기일정 및 중계방송 안내 (1) | 2024.07.27 |
---|---|
홍명보 감독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직을 수락한 이유 (3) | 2024.07.11 |
손흥민을 향한 벤탄크루의 인종차별 발언 논란(ft.손흥민의 인종차별 흑역사) (2) | 2024.06.17 |
2023-24 프리미어리그 최종 득점, 도움순위(ft.손흥민 골, 도움기록, 황희찬 골기록) (2) | 2024.05.24 |
2023-24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결산-팀순위(ft.한국인 프리미어리거 득점순위) (1) | 2024.05.2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