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모주 청약배정결과(feat.디어유, 아이티아이즈)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1. 11. 4. 00:52

본문

 

11월 1일(월)~2일(화) 공모주가 세 개 있었는데요, 저는 비트나인은 제외하고 두 개의 공모주에 청약을 했습니다. 
아, 오늘도 지오엘리먼트 공모주가 있긴 했습니다만, 저는 청약을 하지 않아서 패스!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 카카오페이 상장하는 날인데요, 비록 따상은 못 했지만, 그대로 나름대로 선방하며 193,000원으로 마무리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름값 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요즘 우리나라 증시는 예측불허의 장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겠는데요, 이런 현상을 디커플링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국가와 국가, 또는 한 국가와 세계의 경기 등이 같은 흐름을 보이지 않고 탈동조화되는 현상"

 

이것을 바로  '디커플링'(decoupling) 이라고 합니다. '탈동조화'...말 그대로, 세계 증시 흐름과 따로 노는 '따로 국밥'현상인데요. 주린이가 뭘 알겠습니까 마는. 그냥 그런 생각이 듭니다. 시장을 예측하려 해선 안되고 예측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암튼 우리나라 시장은 따로국밥 같은 형국이다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린이는 엊그제와 어제 청약했던 공모주IPO 결과가 나왔기에, 오늘은 짧게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디어유 청약배정결과

 

디어유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스타와의 개인톡방'이란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어유란 플랫폼을 구독하면 구독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유명 스타와 개인톡을 할 수 있는데요, 물론 1:1이라곤 하지만, 한계는 있겠죠. 스타는 단톡방 개념으로 톡을 하지만, 메시지는 개인톡으로 가는 느낌 아시죠?  팬으로는 자신이 최애하는 아티스트에게 갠톡으로 받는 느낌이 얼마나 좋을까요? 구독을 장기화하면 할 수록 톡을 할 수 있는 분량과 횟수가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플랫폼이라고 저는 얼핏 이해했습니다. 메타버스의 가능성, 성장성이 있어 보여 청약신청(한국투자증권)을 했습니다.

 

 

10주 신청했는데, 1주 받았네요. 늘 그렇듯! ㅎ

 

 

 

2 아이티아이즈 청약배정결과

 

2021년에 설립된 아이티아이즈는 디지털 금융 사업을 주축으로 하여 인공지능AI 과 빅데이터 사업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 사업 등을 주력하는 IT전문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보진 않아도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란 말만 들어도가능성이 엿보여서 귀가 솔깃해져서 청약(신한금융투자)을 했습니다.


 

결과는? 역쉬 1주! 그래도 0주 보다는 낫습니다. ^^
청약하신 모든 이에게 소소하지만 행복한 수익이 있었음 좋겠습니다.



*근데 청약배정결과를 한투는 일찍 나왔는데, 신한금융투자는 결과가 좀전에 나왔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담: 요즘 <싱어게인>을 보고 있는데, 노래가 너무 하고 싶네요. 그래서 쓸데없이 요즘 노래를 자주 합니다. 그러다보니 포스팅도 늦어졌네요. 노래가 너무 좋네요...노래가 있어 인생이 조금 더 풍요로운 듯 합니다. ^^ 잠시 노래 한곡 하시고 가실게요~ 여러분도 그렇게 노래 한곡 해보시면 기분이 좋아질 듯 합니다 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