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투자증권 고객ID 비밀번호 오류 해제 해결방법

탐독: 탐험/일상Daily

by 카알KaRL21 2022. 2. 16. 11:31

본문

 

 

요근래 핸드폰을 바꿨더니 은행/증권쪽에 설정을 다시 다 해줘야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공인인증서 갱신하고 그러던 와중에 한국투자증권에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한국투자증권의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 나는 겁니다. 자 해결방법은?

 

 

 

 

이게 증권사마다 다 자신들의 원하는 비밀번호 양식과 폼이 있으니 때로는 헷갈리는 겁니다. 아무리 입력을 해도 비밀번호가 오류가 나더니 결국 5번 마지노선을 넘어버렸네요. 결국 카톡으로 계속 비번 틀렸다고 연락이 옵니다. 

 

작년에 미래에셋증권사의 계좌비번을 잊어버려서 결국은 지점에 방문해서 결국 바꾸고 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덕에 증권사를 처음으로 출입한 경험도 있는데요. 다행이 이 일 때문에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근데 이게 ID랑,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알면 오류해제후에 재등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계좌번호가 생각이 안 나는 겁니다. 제가 그걸 클라우드에 저장해 놨는데, 한번씩 아이클라우드 메모장이 안 뜰 때가 있더군요. 진짜 간혹! 일 볼려고 할 때는 안 뜨다가 나중에 뜨고...왜 그런지!

 


암튼 오늘 아침에 다시 한국투자증권에 들어갑니다. 어서 먹통이 된 한국투자증권과 미니스탁을 회복시켜야 하니 말이죠. 뭐가 하나 먹통이 되면 굉장히 찜찜한 거 있죠? 

 

 

한국투자증권 ID 비밀번호분실시 오류해제해결방법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검색어'가 나옵니다. 거기서 '비밀번호 오류해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1) 아이디 넣으시고

 

2) 계좌번호 넣으시고

 

3) 계좌비밀번호 숫자 4개 넣으시고 클릭

 

 

 

그러면 다음창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럼, 아이디 넣고 새로운 비밀번호 넣어주시면 됩니다. 비번은 한번 더 확인차 입력완료.

그리고, 밑에 또 뭐가 뜹니다. 

 


추가인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추가인증 받으실 방법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휴대폰 하나만으로 안되서 보안매체 + 휴대폰으로 인증했습니다. 화면에는 휴대폰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하다고 보일 수 있는데, 보안매체 번호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보안매체는 스마트폰의 한국투자증권 어플에 있습니다. 정 안 되면 전화ARS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그게 더 귀찮죠? ㅋㅋ

 

 

 

 

 

아무튼 이런 절차를 거치고 나면 드디더 고객ID 비밀번호 오류해제가 완료됩니다. 굉장히 쉽게 했다고 생각했는데 돌아보니 절차가 몇가지가 있네요. 모든게 어떻게 보면 쉬운데, 어떻게 보면 때로는 답답하고 스트레스 받는 일들이 이런 일들인 듯 합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될까 해서 포스팅해 봅니다.

 

 

 

오늘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 점심식사 맛있게 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