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개미 김정환을 좋아하는 이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개미 김정환을 좋아하는 이유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1. 4. 7. 14:23

본문

슈퍼개미 김정환을 알게 되다

어쩌다가 즐겨보는 김작가TV에서 <슈퍼개미 김정환>을 알게 되었다. 가장 크게 다가온 것은 '7천만원으로 200억을 만든 투자자'란 슬로건이었다. 200억...억억억...보통 밑바닥에서 사람이 평생 일해도 1억을 제대로 모으기가 힘들다(예전에는 그랬다. 지금은 좀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하지만,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투자인데, 바로 주식이란 말씀이다. 나는 주식을 <존리의 부자되는 습관>이란 책을 통해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그리고서 우연히 내 눈에 들어온 '슈퍼개미 김정환'...

 

 

슈퍼개미 김정환의 최근 책은 자신의 13살 딸내미와 같이 펴낸 것인데,

 

 

1권은 마인드 편이고,

2권은 투자(실제적인 기술)을 다루고 있다.

 

 

1권을 읽고, 2권을 읽는 중인데, 주식용어가 아직 머릿속에 확 들어오진 않는다. 하지만, 김정환이 지향하는 가치투자에 대해 참 많은 생각을 하게끔 한다. 물론 '가치투자'란 말 자체가 애매모호한 면이 있긴 하다. 

 

김정환 사진

 

슈퍼개미 김정환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서두가 길었다. 슈퍼개미 김정환에 대해 내가 더 좋아하게 된 이유를 한 가지만 오늘은 말하고 싶다. 유튜브를 보는데, 공영 예능방송에서 자신에게 섭외가 들어왔다고 한다. 그런데, 그는 단박에 거절했다고 한다. 왜냐하면, 방송에 출연하면 하루가 날아간다. 그러면 그 하루동안 주식공부와 흐름에 대해 '하루를 빼먹게 되는' 셈이다.

 

 

 

김정환은 그것을 용납할 수가 없다고 한다.


 

김정환이 예능방송 출연을 거절한 이유는 바로 그 하루를 포기할 수 없다는 것이다.

 

무슨 모짜르트도 아니고, 20여년 동안 주식투자한 사람이 하루 정도 공부를 쉰다고 해도 표가 나겠는가! 그런데, 그  하루의 시간을 주식이란 바운드리에서 발을 빼는 것을 용납치 않았다고 한다. 피터 린치처럼 46세인가 그때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과 추억을 쌓기 위해서 펀드매니저에서 물러나 은퇴 한 경우도 있는데, 아직 김정환은 현재진행형인 셈이다. 모짜르트가 그런 이야기를 하지 않았던가!

 

하루를 연습하지 않으면내가 알고,
이틀을 연습하지 않으면가족이 알고,
사흘을 연습하지 않으면 청중이 안다.“

 

슈퍼개미 김정환의 멘탈과 마인드가 너무 도전이 되어서 잠시 글을 적어 본다.

 

 

김정환의 저서, 나의 첫 투자수업

 

 

 

사족...

 

근데, 주식투자 쉽지 않습니다 ㅠㅠ돈도 없습니다만 ㅎㅎ, 모두 화이팅!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