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무상증자 받은, 모트렉스(ft.무상증자오용-좋은사람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애 첫 무상증자 받은, 모트렉스(ft.무상증자오용-좋은사람들)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2. 6. 28. 11:17

본문

반응형

요즘 무상증자를 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어쩌다가 모트렉스라는 기업을 알게 되어 고가에 진입해서 무상증자를 받은 카알KaRL21입니다. 소액이라 공부하지 않고 지인 말 듣고 그냥 호기심에 들어갔는데...ㅋㅋ무상증자 결과 볼까요?

 

 

 

 

 

어쩌다 모트렉스 주주가 된 카알

진짜 어쩌다가 친구따라 강남가게 된 것인데요. 우연찮게 모트렉스란 기업을 알게 되서 제가 종목을 보게 됩니다. 그때 당시 40,000원을 육박했을때 제가 들어갔는데요. ㅠㅠ 무상증자한다는 소식에 갑자기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ㅋㅋ그래서 VI걸렸던가? 주권매매거리정지도 30분 동안 있었네요. 

 

 

 

모트렉스 무상증자 이전 5월 18일 주가
모트렉스 5월 18일 주가

 

모트렉스의 일정이었는데요.

 

 

  • 신주배정기준일은 6월 3일이고,
  • 신주상장예정일은 6월 27일이었네요.

 

 

 

 

모트렉스 무상증자 주식을 받아 본 카알

신주상장예정일은 바로 어제, 6월 27일이었는데요. 계좌를 보니 주식수가 당연히 불어있겠죠. 근데, 무상증자를 처음 받아 본 결과 제가 가진 주식수는 4주였습니다. 40,000원대  X 4 주 =... 이런 금액으로 매수를 했는데요. 그 이후로 40,000원 선을 붕괴되고 추락했습니다. ㅋㅋ멍청한 카알입니다. 제가 소액이라 들어갔지, 돈이 많았음 한번 더 생각했을텐데요. 뭐 수업료라 생각하고 모트렉스를 계속 보유중이었는데, 4주니깐 2주씩 더 준다고 했는데요.

 

 

 

4주 X 2주 = 8주 입니다. 그럼, 제 주식수가 8주가 된다고 생각했는데요. 그게 아니고, 

 

 

  • 기존 보유주식 4주 + 4x 2=12주

 

모트렉스 무상증자로 8주를 더 받다
모트렉스 4주 무상증자후 제 모트렉스 주식수

 

 

 

가 되었네요.

 

 

 

 

 

주식수는 불어났습니다만 수익은 파란색입니다. ㅎㅎ 주식이 8주가 더 생긴 것은 좋은 일이지만, 아직 올라갈 일이 남았네요. 무상증자는 무조건 호재는 아니지만, 주식수가 불어난다는 점에서 좋은데요.

 

 

 

 

But, 무상증자가 나쁜 의도로 진행될 수 있다-좋은 사람들

제가 TV를 보니 무상증자가 기업의 나쁜 의도로 이뤄질때도 있는데요. 2019년에 <좋은 사람들>이 무상증자를 했는데요. 사람들이 주병진이 세운 기업의 이미지나 한국 최초 간지나는 '보디가드'를 만든 속옷 기업으로 명성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가지 상황으로 투자를 했겠죠. 그런데, 이종현 전 대표가 300억원 대의 횡령.배임 혐의가 드러났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깐 이런 회사나 기업도 한 사람의 리더가 잘못 들어오면서 회사가 완전 망가지게 됩니다. TV 프로그램을 보니 이 친구가 사채까지 써가면서 회사를 말아먹다가 결국은 도주 후 잠적 3개월만에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잠깐 '좋은 사람들'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이런 게 걸려 있군요. 

 

 

좋은사람들 채권신고 공고
좋은사람들 채권신고 공고(출처: 좋은 사람들 홈페이지)

 

 

 

그리고, 종목검색에서 '좋은 사람들'을 쳐보니 이렇게 나옵니다.

 

 

 

 

좋은사람들 현재 주식상태
좋은사람들 현재 주식상태

 

 

 

'좋은 사람들'이 상장폐지만은 막겠다고 하는데요. 제가 더 이상은 찾아보지 않았는데요. 정말 투자자들도, 기업 관계자들도 참 답답한 노릇입니다만 곧 정상화가 되길 바랄 뿐입니다. 당시 이 전 대표가 들어오고 제대로 된 회의도 거의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허 참...

 

참, 기업이 사람 잘 못 들여서 이렇게도 된다는 것을 조금은 느낄 수 있었는데요. 지금이 2022년인데,  아직도 이 공고는 걸려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무상증자'도 기업이나 경영자가 악한 의도로 시도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트렉스의 현재 주가

다시 모트렉스 이야기로 돌아오면, 어제 모트렉스의 주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트렉스 6월 27일 주가
모트렉스 6월 27일 신주상장예정일 주가

 

 

 

 

 

그리고, 아래는 오늘 모트렉스의 주가입니다. 10:32 현재 12,050원입니다. 제 본전 찾기는 아직이지만, 오르니 기분은 좋네요. 근데 지금 11:08인데, 11.850원으로 또 떨어졌네요. ㅎㅎ

 

 

모트렉스 6월 28일 10:32 주가
모트렉스 6월 28일 주가 오전 10시 30분경

 

 

 

모트렉스 무상증자를 처음 받아 본 주린이의 경험을 한번 공유해 보았습니다. 곧 있음 에코프로비엠도 무상증자를 줄텐데요. 기대됩니다. 오늘은 모트렉스 무상증자 경험과 무상증자가 잘못 사용된 '좋은 사람들'기업도 한번 살펴봤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