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들이 여자를 거르는 기준들, 요즘 이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다

탐독: 탐험/일상Daily

by 카알KaRL21 2023. 12. 2. 20:00

본문

인류의 가장 큰 화두는 사랑이고, 연애인데요. 유튜브 '한방언니'의 방송을 통해 '남자들이 여자를 거르는 기준들'과 만나면 폭망하는 유형의 여자들의 기준을 나눠보고, 마지막으로 요즘 커플들이 이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것도 한번 알아봅니다.

 

남자들이 여자를 거르는 기준들(ft.한방언니)

 

 

 

 

모 대기업 직원이 거르는 여자 기준

 

어느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라고 하는데, 제목은 '모 대기업 직원이 거르는 여자의 기준'이다. 

  • -아이폰 액정 깨진 거
  • -오마카세
  • -파인다이닝(fine dining)
  • -브라이덜샤워
  • -처녀파티
  • -워홀
  • -해외여행 3회이상
  • -양양 서핑
  • -필라테스
  • -명품
  • -성형
  • -와인
  • -샴페인
  • -골프
  • -인스타 접속시간 하루 2시간 이상
  • -미니쿠퍼 벤츠A
  • -풀빌라 연2회 이상
  • -호캉스 연 3회 이상
  • -고양이 두 마리 이상
  • -담배
  • -문신 타투

 

이해되는 것도 있고, 이해되지 않는 것도 있는데, 일단 한방언니의 콤멘트를 들어보자.

 

1.아이폰 깨진거

아이폰 깨진 것을 가지고 왜 이런 이야기가 나오느냐? 아이폰 액정이 깨질 경우는 보통의 경우 사고로 깨지는데, 이 친구에 의하면 술자리를 자주 가지게 되면 아이폰 액정이 깨진다는 거다. 그런데, 이게 또 웃긴게 화류계 여자들이 아이폰 자주 쓴다는 것을 자신이 가봤으니깐 아는 것 아니냐? 그런데 아이폰 액정이 거의 깨질 위험은 적으니 이런 케바케가 있다고 볼 수 있다?

 

2. 오마카세

일반직장인들에겐 가격이 좀 부담스러운데, 한 15만원, 20만원 하는 것이다. 디너가 15만원이라는데, 저는 처음 들어봐서 잘 모르겠다. 보통 여자들끼리 만나면 떡뽁이 먹으러가지, 이런 비싼 메뉴는 남자랑 가지 않는가? 오마카세를 갔는데 인스타에 친구들 사진은 올리지 않고 자기 사진만 올리면 백방 남자랑 간거다.

 

3. 해외여행 연 3회 이상

부잣집 아들딸 아니고서는 해외여행 연 3회 이상 간다는 것은 힘든 실정이고, 남자가 돈 내고 가지 않는 이상 일반인으로선 힘든 경우이다. 아무리 돈을 잘 번다고 해도 해외여행 연 3회 이상 간 여자라고? 그러면 분명 모아둔 돈이 없다는 것이 팩트이다. 물론 해외여행을 통해 경험을 많이 쌓았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하지만, 결혼은 못 하는거다. 왜냐하면 모아둔 돈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면 결혼 및 혼수 비용은 누가 감당해야하는가? 남자가 다 부담해야한다. 누가 좋아하겠는가? 부잣집 딸이면 상관이 없다. 결혼 전에 여권도 반드시 확인해보라고 추천하는 한방언니의 조언이다.

 

4. 명품, 성형

예뻐지기 위해서 하는 건 누가 말리겠는가?

 

5. 골프

골프치러 가는 취미가 있다는 것은 좋은 것이지만, 다른 스포츠보다 돈이 많이 드는 취미이다. 한방언니 지인 중에 월 200만원 버는데 인스타에는 늘 골프치는 사진이 올라온다는 거다. 누구랑 가느냐? 라고 물어보면, 아는 오빠들이라고 한다. 골프용품도 죄다 자기 월급보다 더 되는 것들이다. 물론 중고로 구입하겠지만 말이다. 한번 치러 가는데 40~50만원이 든다는데, 그걸 일주일에 3-4번 간다? 그건 전부 남자들이 비용을 대 주는 거다.

 

6. 인스타 하루에 2시간 이상

어린 친구들은 인스타를 통해 DM을 보내 괜찮은 남자를 만났다고 한다. 하지만 정말 바쁜 사람들은 인스타를 2시간 동안 할 시간이 없다.

 

7. 풀빌라 연 2회 이상

풀빌라 가격은 40-50만원이다. 그것도 가족들이랑, 친구들이랑 년말에 한번씩 갈 수는 있다. 그런데, 인스타 사진에 보면 혼자 수영복 입은 사진이 올라온다. 그러면 남자랑 간 거다.

 

8. 호캉스 연 3회 이상

호캉스 저렴한 건 10만원도 한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것은 진짜 5성급 호텔을 말한다. 하루에 40-50만원을 든다. 일반 직장인이 간다는 것은 쉽지 않다. 잘 벌면 가는 건 상관없다. 하지만 평범한 직장인이 호캉스를 즐긴다는 게 문제다.

 

9. 고양이 2마리 이상

이게 의미심장한게, 왜 고양이가 2마리 이상이 의미가 있느냐? PD의 말이다. 화류계 여성들이 밤에는 일하고 낮에는 남자를 만나니깐 고양이 1마리만 있으면 외로우니깐 고양이 2마리만 키운다는 해석이다. 물론 이런 해석이 지나칠 수 있다. 보통 외로운 여성들이 고양이를 키울 수 있는데, 물론 부지런해야 가능하다. 결혼적령기의 여성들이 애완동물을 두 마리는 기른다는 것은 진짜 외로워서 그럴 수 있다. 

 

고양이 이야기가 나오니깐, <나는 솔로>에 출연한 9기 현숙이 생각이 난다. 9기 현숙은 강아지를 4마리를 키우는 여성이었다. 처음에 나는 어떻게 강아지를 4마리나 키우면서 소개팅 프로그램에 나왔을까? 하는 질문을 할 수도 있겠다. 그런데, 뒤집어 보면 평범한 일상 속에서는 도저히 연애의 가능성과 여지가 없으니 나오지 않았겠는가? 그런데, 자세히 속내를 알고보니 현숙이 한 마리였던 강아지를 결국 새끼를 낳게 되고 부모님도, 언니도 키우다가 결국은 키우기가 힘든 상황인지라 자기가 책임감있게 다 맡게 되어 4마리가 된 셈이다. 현숙은 정말 정말 엄마처럼 강아지 4마리를 돌보고 있다. 나는 '고양이 2마리 이상'이라고 하길래, 경제적인 부분이 상당히 커서 리스크가 있겠다 싶었는데, 그 이야긴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경제적인 부분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9기 현숙의 경우는 4마리의 강아지 유치원도 보낸다고 했다. 유치원을 보내야 자기가 직장생활이 가능하니 말이다. 그런데, 한달 간 4마리의 강아지를 키우는 비용이 300만원에 달했다. 나는 현숙의 경제력에 감탄했다. 9기 현숙이 대단해 보였다. 책임감도 대단했다. 그런데, 과연 연애나 결혼을 앞두고서 이 부분을 받아들일 남자가 많지는 않을 것이다. 그게 9기 현숙의 고민이었다. 근데 알고보니 이전에 현숙이 새끼들 중에 하나는 다른 이에게 입양을 시켰는데,  사고로 잃었다고 한다. 그래서 정말 다른 이에게 강아지를 맡길 수가 없게 된 셈이다. 현숙의 사연을 보면 좀 짠하다.

 

10. 담배, 문신

요즈음은 타투, 문신을 많이 하는데 중요한 것은 위치라고 생각한다. 가슴 위쪽이나 뒤쪽 골반 쪽, 엉덩이 치골 등은 섹시하기 위해서 하는 것인데, 이건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그리고 담배피는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가 과연 얼마나 있을까? 연애는 상관없지만, 결혼은 또 다른 문제라고 생각한다. 물론 꼰대같은 생각이라고 몰아부칠 수도 있겠다. 양해하시길 바란다. 

 

 

 

진짜 만나면 폭망할 수 있는 유형의 여자

그렇다면 결혼하면 나락으로 갈 수 있는 유형의 여성은 어떤 게 있는가? 진짜 소름돋는 여성의 유형이 있다는데.

 

첫째, 욕과 폭력을 일삼는 여자

쌍욕이 습관화된 여자, 아이가 3살, 5살인데, 화가 나면 아이를 던지는 케이스도 있었다고 한다. 그것도 친엄마가 그랬다고 한다. 그래서 남편이 의심스러워 CCTV를 설치해서 발견했다는 것이다. 욕하고 때리고 악 지르고 난리도 아닌데, 더한 것은 아이의 할아버지, 장인어른도 그 아이들에게 그렇게 한다는 것이다. ‘경악 그 자체’인데, SNS에서는 친엄마는 ‘사랑스러운 우리 사랑이들’이라고 포장을 한다고 한다. 가정환경이 근본적으로 문제인데, 이런 욕과 폭력은 유전적인 요인도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아동학대의 문제를 넘어서 아이의 생명까지도 위협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런 여자가 남자를 때리진 않겠는가? 중요한 문제이다.

이런 여자는 어떻게 판별할 수 있는가? 일상 생활 속에서 화가 날 때 여자가 어떻게 반응하느냐? 그걸 한번 보라고 주문한다. 한방언니는 남녀가 만났을 때, 상대방의 밑바닥까지 한번 보라고 제언한다고 한다. 그래서 화를 끝까지 내게끔 유도해서 화를 끝까지 내는 과정을 지켜볼 것으로 말이다. 여자들은 감정적이기 때문에 이런 과정을 통해 필터링이 필요하겠다.

 

둘째, 술에 찌든 여자

술을 건전하게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술을 마시다보면 남자관계가 복잡하게 얽히는 경우가 있다. 술이 과하게 되면 남친이 있는데도 남자와의 술자리에 가게 되면 바람이 날 수도 있다. 술에 찌들게되면 일단 일상생활이 힘들게 되고 직장생활, 사회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술로 푼다는 것인데, 일주일이 6-7번 술을 마신다는 것은 중독에 가까운 수준이다. 남자들만 술중독이 있는게 아니다. 여자들도 술중독이 있다. 연애할땐 그렇다고 쳐도, 결혼했는데, 아이가 있는데 막 술을 먹는다고 생각해보라. 술이 과하게 되면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남자관계가 복잡해지면서 바람의 여지도 있을 수 있고, 일상생활이 힘들고, 첫 번째 경우에 나타난 것처럼 폭력적인 징후가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감정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는 위험하다.

 

셋째, 유리 멘탈인 여자

멘탈이 약한 여자,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우리는 싫은 소리를 피할 수 없다. 그런데, ‘나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약한 존재야’라는 전제를 깔고 생활하는 친구는 가정생활할 때도 동일하게 드러난다는 것이다. 멘탈이 약한 여자를 만나면 남편이 지치기 쉽다. 늘 뒷감당만 하다가 거덜난다는 것이다. 부부가 원래 서로를 격려하고 지원해주고 응원해주는 구도이긴 하지만, 여자가 자주 유리멘탈이 되어 있어서 남자에게 기대기만 한다면 가정이 건강할 수가 없다. 그러면 남편은 인제 부양할 아이가 하나 더 생기는 셈이 되고, 나중에 아이를 낳았을 때 더 비참한 경우를 예상할 수 있다.

 

넷째, 돈 밖에 모르는 여자

모든 사람은 다 돈을 좋아한다. 명품 안 좋아하는 여자가 어디 있을까? 하지만, 모든 게 돈과 관련된 이야기만 하는 여자는 경제적 파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런 여자는 ‘니 돈=내 돈’이라는 입장이다. 실제적인 사례인데, 남편이 굉장히 돈을 잘 버는 경우인데 새롭게 사업을 해서 아내가 사달라는 거 다 사주고 그랬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카드빚이 1-2억이 넘어서 이혼한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런 여자랑 살다간 내 돈 다 털리겠다’

경제적인 타격을 이렇게 입히면 남자를 위협하게 되니깐 결국 손절하게 되는 것이다.

 

다섯째, 이기적인 여자

사람은 원래 다 이기적이다. 그런데, 이 경우는

“모든 게 다 내 위주로 돌아가야 돼”

 

실제적인 사례인데, 여자가 굉장히 유복하게 태어났고 성향도 좋아, 그런데 막상 결혼을 했는데, 모든 게 그 여자 중심으로 맞춰줘야 한다는 거야. 그래서 나중에는 남자가 그것 때문에 미쳐버리는 거다. 마치 무슨 사이비종교에 교주를 신봉하는 듯한, 나중에는 가스라이팅을 당하게 되고 결국은 남자의 자존감도, 영혼도 거덜나게 된다. 왜 이런 현상이 발발하는가? 그 여자는 어릴 때부터 부족함없이 살아왔기 때문에 모든 게 자기 위주의 삶을 살아왔기 때문에 결혼생활에서도 ‘남에게 맞출 생각이 1도 없는’ 그런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이다. 결국 남자가 정신적으로 피폐해지고 “이러다 내가 죽을 것 같다” 이래서 결국은 이혼을 했다고 한다. 남자가 자신의 의견을 낼 수가 없는 거다. 내 의견은 다 틀린 것이고, 와이프 이야기만 다 맞다는 것인데, 이건 정신을 갉아먹는 행위이다. 아주 위험한 여자이다.

 

 

 

Epilogue...요즘 이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것 때문이다

 

또 하나는 요즘 이혼하는 가장 큰 이유가 ‘결혼 전의 빚’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결혼은 현실이기에 경제적인 부분은 굉장히 중요하다. 돈이 많은 백만장자와 결혼했다면 모르지만 평범한 남녀가 결혼했다면 ‘결혼 전의 빚’은 서로에게 상당히 리스크가 클 수 밖에 없다. 결혼 전의 빚은 남녀커플에게 0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스)에서 출발하게 되는 셈이다. 물론 이런 공식을 다 따지자면 결혼을 하지 말라는 것이냐? 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겠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결혼이 생각하는 것만큼 그만큼 녹녹치 않다는 것이다. 플러스(+)에서 출발해도 될까 말까 하는 결혼생활인데, 마이너스(-)에서 출발한다? 그러면 결혼식을 미루든지, 좀 더 여유를 갖고 준비하고 빚을 청산하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일찍 결혼한다고 문제가 백방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진짜 결혼하는 배우자가 자신의 모든 빚과 경제적인 채무까지도 다 해결해 줄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결혼해도 된다. 또한 결혼하기 전에는 그 모든 빚과 경제적인 채무를 다 이해하고 껴안고 간다고 해도 막상 결혼해서 어려움이 닥치면 자신의 입장과 태도에 후회를 하게 된다. 그게 인간이다. 그래서 결혼전의 채무나 빚은 웬만하면 해결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느 블로그에서 올라온 글을 보니 결혼을 했는데, 와이프 월급에서 혼수 할부금이 계속 빠져 나가서 남편이 너무 스트레스 받는다는 이야기를 한 것을 보았다. 할부 너무 좋아하면 망한다! 

 

 

오늘은 흥미롭게 보던 한방언니의 컨텐츠를 참고하면서 '남자들이 여자를 거르는 기준 모음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은 양해를 바라며, 결론적으로 요즘 이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결혼 전의 빚이라는 부분도 같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30-40대 남자가 소개팅 할 때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것 4가지(ft.커플매니저 한방언니)

어쩌다가 유튜브의 결혼정보회사에서 13년간 커플매니저로 일한 분의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재미가 있을 것 같기도 하고 도움되실 것 같아 '30-40대 남자가 소개팅 할 때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karl21.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