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탐독: 탐미/맛집.음식

by 카알KaRL21 2022. 7. 15. 23:34

본문

세상의 모든 원두를 맛보고 싶어하는 카알이 오늘도 쿠팡에서 새로운 원두를 하나 구매했는데요, 바로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입니다. 지난 번엔 익숙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였는데요. 오늘은 인도네시아 만델링으로 바꿔 봤습니다.

 

 

 

 

 

 

포장지는 이렇게 종이재질인 포장지에 원두 1kg가 담겨져 왔습니다. 가격은 19,900원에 구매를 했는데요. 근데 새로운 종류로 한번 구매해 봤는데 과연 어떨까요?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1kg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인도네시아는 커피 원산지를 말하는데요. 이건 누구나 다 아시는 사실이고,

인도네시아에서는 크게 4개 지역에서 커피가 재배됩니다.

 

  • 수마트라/자카르타/자바/슬라웨시

 

 

 

인도네시아

...아! 제가 그러고 보니 신혼여행을 인도네시아 발리로 갔군요. 그때는 커피의 ㅋ도 모르는 1인이어서 인도네시아 만델링 커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때였네요. 신혼여행 간 나라가 원산지인 커피를 마시는 형국이 되고야 말았습니다. ㅎㅎ 지금 만약 인도네시아 간다면 커피라도 제대로 한번 마실텐데 말이죠. 

 

 

 

 

만델링

은 부족이름인데요. 만델링 부족이 커피를 재배했습니다. 수마트라 북부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또는 토바블로 호수 근처 남서쪽에 생산되는 린통 만델링과 토바블루 호수 북쪽과 그 외곽지역에서 생산되는 커피들을 만델링 커피라고 한다고 하네요. 

 

 

 

 

G1

G1은 좀 익숙하시지 않나요? G1은 결점두의 양에 따른 등급기준Grade1을 말하는데요. G1에 제일 좋은 원두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기준은 국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도 한데요. 지난번에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에서 G2와 G4는 가공방식이 다르다는 이야길 했는데요. 

 

 

 

내돈내산 '헬리빈 로스팅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G2'-저는 G4보단 G2가 낫네요!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커피에 대한 이야길 좀 해보고 내돈내산시리즈 3번째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전에 구매한 원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했었는데요. 첫번째는 쿠팡

karl21.tistory.com

 

 

 

인도네시아 커피등급의 분류

등급 결점두(생두 300g당)
Grade1 11개 이하
Grade 2 12개~25개 
Grade 3 26개~44개
Grade 4a 45~60개
Grade 4b 61~80개
Grade 5 81~150개
Grade 6 151~225개

 

 

자세한 이야기는 '윤스의창고블로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yunslee.tistory.com/33

 

 

 

 

진짜 커피종류도 대개 많군요. 안다고 해도 아는게 아니다 싶기도 합니다. 암튼 제가 구매한 원두는 인도네시아 만델링 G1인데, 인도네시아 4개지역 중에 이름은 나와 있지 않네요. ㅠㅠ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그리고, 지난번처럼 1Kg원두를 사면 서비스로 베트남 아라비카 G1 드립백이 증정품으로 왔습니다.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와 증정품1회용커피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이번에는 제가 원두를 '거친 입자'로 분쇄해 달라고 해서 주문을 했는데요. 제가 원하는 스타일로 날라왔습니다. 근데 제가 사진을 안 찍었는데, 이게 로스팅날짜가 22.07.14로 바로 도착한 하루 전날에 했군요. 역시 레스트빈은 로스팅은 제대로 해주는가 싶네요.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거친입자
레스트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거친입자

 

 

그런데, 중요한 사실 하나!

오늘 마트에 갔다가 평소에 자주 마시던 곰카페 쥔장 삼촌한테 또 커피이야기를 했는데요. 원두를 하나 샀는데, 그라인더로 원두 갈기가 너무 귀찮아서 이번에 거친 입자로 갈아서  보내달라고 했다고 하니깐. 그러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WHY?

커피를 분쇄하고 난 후 20분이 지나면 원두가 원두가 아니라는 이야길 하더군요. 저는 편한 것만 찾았는데, 다시 홀빈을 주문해서 매번 마실 때만 갈아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쉬운 게 없네요. 그나저나 오늘 구매한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는 첫잔을 마셨는데, 쓴 맛이 많이 나는군요. 이러면 안 되는데...좀 더 마셔보고 맛을 또 평가해 봐야겠습니다. 커피원두는 다들 개인마다 호불호가 갈리다 보니. 어쩔 수 없네요! 

 

 

 

 

 

 

오늘은 쿠팡에서 구매한 내돈내산시리즈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 1kg'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커피에 대해 좀 안다고 생각했는데, 모르는 게 너무 많은 커피세상이군요. 알아가는 재미로 또 커피를 마시는 카알입니다!

 

 

 

 

내돈내산/ 파란수염 하우스 브랜드 원두 1kg 구매 후기(feat.소유보다 경험을)

오늘은 약간은 이야기가 있는 후기인데요, 파란수염 하우스 브랜드 원두 1kg 구매 후기에 대한 이야기와 저의 커피이야기, 커피나무이야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의 공모주 케이옥션이야긴 여담

karl21.tistory.com

 

스타벅스 원두커피 인기 순위 TOP 10(feat.최저가마켓)

오늘은 지난번 <원두커피 인기순위 TOP 10>에 이어 스타벅스 원두커피 인기순위 TOP 10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커피하면 스타벅스이니깐 스타벅스 원두커피 중에서도 어느 것이 가장 인기가 있는지,

karl21.tistory.com

 

내돈내산 레스트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워시드 1Kg 구매후기

세상 이곳 저곳에서 이 원두 저 원두 사먹고 있는 줏대없는(?), 카알인데요. ㅋㅋㅋ지난번에는 스타벅스 원두를 3만원대 언저리에서 3번 정도 구매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번에는 좀 더 저렴한 '

karl21.tistory.com

 

마부들이 피곤해서 마신 진한 커피, 아인슈페너(비엔나 커피)

생전 들어 본 이름 '아인슈페너'라는 커피를 한 잔 마셔 봤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도 한 잔 마셔야겠다는 생각에 오늘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아인슈페너: Einspänner(독일어) 아인슈페

karl21.tistory.com

 

로스팅 8단계를 알면 내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다(ft.내돈내산 스타벅스 카페 베로나 1.13k

제가 스타벅스 카페 베로나 1.13kg 원두를 주문했는데요. 이게 다크 로스팅이라 제 입맛에 안 맞는 겁니다. 로스팅 방법을 제대로 알아야 내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뒤늦게 알고

karl21.tistory.com

 

스타벅스 블랙퍼스트 미디엄로스트 구매후기

오늘은 지난번 스타벅스 최저가마켓 인기순위 Top10에서 살펴봤던 Top1인 "스타벅스 블랙퍼스트 미디엄로스트"를 쿠팡해서 주문하고 언박싱하면서 바로 커피한잔 드립을 내려마시는 과정을 포스

karl21.tistory.com

 

원두커피 인기 순위 TOP 10 알아보기(feat.최저가마켓)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한번쯤 이런 것도 필요하다 싶어 오늘은 최저가마켓에서 랭크된 '원두커피 인기순위 TOP10'을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건 오늘날짜로 드러난 인기순위 Top10임을 밝혀

karl21.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