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강야구 8회 최강몬스터즈 VS 동의대(3차전) 경기후기

탐독: 탐미/TV 프로그램

by 카알KaRL21 2022. 7. 26. 01:03

본문

JBTC 야구레전들의 예능(?)프로그램인 <최강야구> 8회는 지난경기에서 첫 패배를 안겨준 동의대와 최강 몬스터즈의 3차전 경기가 펼쳐지겠습니다. 프로야구 레전드들의 첫 패배 이후 이를 갈고 나온 레전드들과 동의대의 젊은 피의 격돌의 결과는?

 

 

 

 

 

 

오늘 최강몬스터즈의 선발투수는 유희관입니다. 이승엽감독이 오늘 유희관을 믿고 완투까지도 감행할 플랜을 짜고 나왔습니다. 지난 번 패배 이후로 절치부심의 태도로 몬스터즈의 선수들의 경기에 임하겠다고 하는데요. 과연?

 

 

최강야구 8회 최강몬스터즈 VS 동의대 3차전 썸네일입니다
최강야구 8회 최강몬스터즈 VS 동의대 3차전

 

 

 

1회초 동의대 공격

1회초 1번타자 강준서가 날쌘돌이인데요. 센스도 넘치는 타자인데요. 유희관이 1번타자 잡는 것을 키포인트로 잡고 경기에 임한다고 하는데요. 3구째 쳤는데요. 3루수가 잡아 아웃! 절치부심의 유희관, 오늘 이승엽감독은 오늘 경기가 무너지면 7할 승률이 무너지기 때문에 유희관이 할 수 있다면 완투까지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근우가 3번타자의 애매한 타구를 열심히 달려가 플라이아웃처리, 삼자범퇴됩니다.

 

 

 

 

1회말 최강몬스터즈 공격

근데, 오늘 새로운 투수 3학년 이병기가 등장합니다. 투 키킹을 하는 사이드암 투수인데요. 1번타자 정근우가 어떤 양상을 보여주느냐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투스트라이크 노볼. 정근우의 타격이 잘 맞았는데요. 홈런인가요? 좌측 높이 날아가는데요. 설마? 우아! 정근우 홈런입니다. 1번타자 홈런으로 화려하게 오늘 승기를 잡아가는데요. 독기를 품은 최강 몬스터즈의 기를 느낄 수 있는 정근우, 1번 타자의 홈런입니다. 정근우 첫 홈런입니다. 다리를 두 번 드는 키킹 폼 때문에 몬스터즈가 치기가 힘들거라고 예상했는데, 정근우는 홈런을 쳐버리네요. 투스트라이크투볼에서 홈런이 나왔네요.

 

 

1:0

 

 

2번 타자, 김문호 공을 잘 골라 볼넷 출루합니다. 기세가 좋은 최강 몬스터즈입니다. 공이 계속 빠지고 있네요. 3번 타자 박용택입니다. 또 볼넷 출루, 정대현 코치가 불만을 토로하네요. 무사 주자 1,2루 인데요. 정보명 감독이 나와서 바로 투수교체합니다. 두 번째 투수 조효준 투수 등장합니다. 이전에 나왔던 친구인데요. 동의대 팀도 엄청 이기고 싶다고 몬스터즈 벤치에서 이야기합니다.

4번 타자 정의윤, 초구를 받아쳐 깔금한 안타입니다. 김문호는 홈까지 파고드는데요. 무사히 안착합니다. 정의윤의 1타점 적시타!

 

 

2:0

 

 

경기초반에 완전 기세를 잡아 오늘 콜드게임가는 분위기인데요. 노아웃입니다.

5번 타자, 이택근 또 볼넷입니다. 아마츄어 선수들이 점수가 나니 다들 움츠리게 되는 듯 하는데요. 지금 만루입니다. 6번 타자, 서동욱, 지난번 3루수 서동욱의 실수로 경기를 패배했거든요. 서동욱이 오늘 벼르고 올랐왔을 텐데요. 노아웃 만루 찬스입니다. 장타 대비하는 동의대 수비진, 파울! 볼! 볼! 결국 볼넷 출루! 밀어내기 1점 득점입니다.

 

 

3:0

 

 

프로와 아마야구의 간격을 느끼는 간격인가 싶은데. 1회말 공격 1아웃도 못 잡고 20분째 공격중이라고 합니다. 이러면 수비수들 엄청 지칠텐데요. 7번타자 정성훈 땅볼로 2루 주자만 아웃, 3루 주자 득점.

 

 

4:0

 

 

8번 타자 이홍구, 외야로 높게 떴는데요. 유태웅이 잘 잡았네요. 이제 투아웃이 되었네요. 유희관의 부담을 좀 덜어줘야 하는데요. 9번 타자, 류현인의 땅볼, 3아웃 됩니다. 굉장히 길었던 1회말 공격이었네요.

 

 

 

 

 

2회초 동의대 공격

4번 타자 삼진아웃, 5번 타자 유희관의 아리랑 볼이 등장했네요. 고공비행 투구입니다. 타자가 당황했네요. 루킹 삼진! 오늘 칼을 갈고 나왔네요. 투아웃! 6번 타자, 윤준호가 나오네요. 최강 몬스터즈의 포수였던 윤준호, 오늘은 동의대 타자로, 하지만 유격수 땅볼 아웃되나요? 근데 송구가 너무 높았는데요. 공이 뒤로 빠진 걸 보고 뛰다가 다시 1루로 복귀하려했지만 태그아웃, 3아웃됩니다.

 

 

 

 

2회말 최강몬스터즈 공격

1번 타자, 정근우 오늘 날인가요? 또 홈런인가? 아까와 같은 좌측인데요. 2타석 연속 홈런! 하루만에 홈런을 두 개 쳐버리는 정근우! 소름돋네요. 오늘 진짜 콜드게임 가는 분위기인데요. 완전 분노의 설욕전이네요. 레전드들 미쳤네요!

 

 

5:0

 

 

정보명감독 당황했네요. 또 마운드 올라갑니다. 자기 공을 못 던진다고 투수교체, 이준명 선수가 나옵니다. 제구는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준명이라고 합니다. 2번 타자, 김문호 쳤습니다. 3루수 글러브 스치고 안타가 됩니다. 마운드가 불안하니깐 수비도 실수가 나옵니다. 노아웃 1루! 3번 박용택 아이구 씨 라고 하면서 쳤는데 내야 땅볼인데 1루에선 생존합니다. 1아웃 1루, 다시 폭투입니다. 박용택 2루 진루 성공합니다. 마운드가 엄청 흔들리네요. 블로킹의 왕, 윤준호가 폭투를 하네요. 정의윤의 타격은 높에 뜬 상태에서 포수 플라이 아웃됩니다. 2아웃 2루, 이택근 쳤습니다. 3루가 슬라이딩하면서 나이스 캐치, 쓰리아웃됩니다.

 

 

 

 

3회초 동의대 공격

정의윤 플라이아웃시키고, 2루수 땅볼 아웃, 2아웃! 9번타자 안현태, 주목할만한 멋진 타자인데요. 프로선수들도 치기 어려운 유희관의 공인데요. 3구 루킹삼진입니다. 미친 제구의 유희관 투수입니다.

 

 

 

 

 

3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서동욱 볼넷으로 출루합니다. 무사 주자 1루, 7번타자 정성훈, 오늘 한번 쳐야하는데요. 히트 앤 런 사인 나왔네요. 이 작전이 완벽했는데요. 2루에서 다시 뛴 서동욱이 박재성의 멋진 송구로 아웃되고야 맙니다. 8번 타자, 이홍구 오늘 하나 보여줘야 하는데요. 풀스윙 이홍구! 홈런인가요? 높이 떴는데요. 좌익수가 놓치고 안타가 됩니다. 1아웃 2루, 3루입니다. 9번타자 류현인인데요. 오늘 최수현 선수라는 영건이 영입되었는데요. 멀티 내야수라고 하는데요. 류현인과 주전경쟁되겠네요. 드디어 연타석 홈런의 주인공, 정근우를 고의사구로 보냅니다. 오늘 몬스터의 가장 무서운 타자는 정근우는 피합니다.

2번 타자, 김문호의 빅찬스, 만루인데요. 1볼. 1스트라이크. 바운드된 볼을 막은 윤준호, 2볼 1스트라이크. 커스 스트라이크 2-2입니다. 투쓰리 풀카운트! 낮게 볼입니다. 포볼로 밀어내기 1점 득점합니다.

 

 

6:0

 

 

오늘 최강몬스터즈 미쳤네요. 크레이지 모드입니다.

아 근데 박용택의 타구가 큼지막하게 날아갑니다. 우익수 뒤로 담장을 못 넘고 박재성이 잡아냅니다. 박재성이 수비를 잘 하네요. 지난번 슈퍼캐치의 주인공, 박재성. 이름도 안 잊어버리겠네요. 쓰리아웃입니다. 만루홈런이 될 수 있었는데...아깝네요.

 

 

 

 

 

4회초 동의대 공격

중견수 앞에 안타를 친 1번타자 강준서, 역쉬 강준서네요. 중견수가 놓친 공을 보고 2루까지 간 강준서입니다. 동의대 첫 안타! 2번 타자 허지원, 우익수 플라이아웃, 강준서는 언더베이스 3루까지 갔네요. 1아웃, 첫 실점 위기에 놓인 유희관, 3번 타자 유태웅인데요. 타점제조기 유태웅 등장합니다. 파울! 제가 동의대 선수이름을 외우겠네요. 2구 쳤지만, 높이 떴는데요 파울플라이 아웃! 4번타자 이진석, 쳤는데요. 1루를 뚫고 튀어 뻗어갑니다. 3루타가 됩니다. 첫 득점을 하는 동의대입니다.

 

 

6:1

 

 

첫 자책점이 생긴 유희관, 2아웃에 3루, 노련한 박재성이 계속 파울을 쳐내고 있네요. 5구째 파울입니다. 유희관 다음으로 투수여유가 없는 최강 몬스터즈, 투구수를 늘리고 있는 동의대. 근데 유희관이 루킹삼진을 잡네요.

 

 

 

 

4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4번 타자 정의윤, 첫타석에선 안타를 쳤는데요. 정의윤의 홈런이 보고 싶네요. 방망이 끝에 맞았는데 좌중간 안타입니다. 2루타입니다. 선두 타자 2루타, 이택근 번트자세입니다. 무조건 1점씩 쌓아가고자 하는 전략을 짜는 이승엽 감독입니다. 번트가 아니라 타격으로 1루 아웃, 주자는 3루로 보냅니다. 다시 동의대는 투수교체합니다. 이준명 대신 네 번째 투수 이준선이 나섭니다. 팀내최고구속을 자랑하는데, 140중반을 던진다고 합니다. 타석엔 서동욱입니다. 외야로 보내라고 하는데요. 그게 내야땅볼이 되는데, 2루수가 공을 놓치고야 맙니다. 1루로 던졌는데 세이프가 됩니다. 정의윤이 애매한 타구로 인해 홈으로 쇄도하진 못했어요. 타구가 너무 짧았네요. 주자 1루, 3루 1아웃입니다. 이준선의 슬라이더가 좋다고 하네요. 정성훈 쳤습니다. 공이 마운의 투수발에 맞고 다이아몬드를 넘어 튀겨 안타가 됩니다. 정의윤 득점입니다.

 

 

7:1

 

 

이홍구 안타, 주자는 만루가 됩니다. 다음 타자 류현인, 쳤는데요. 1루 주자는 아웃시키지만, 타자 주자는 못 잡네요. 투수의 베이스커버가 늦어서 3아웃을 놓치고야 맙니다. 3루 주자 홈인.

 

 

8:1

 

 

정근우가 KBO에서 2연타석 홈런은 2차례 있다고 하는데요. 3루수 땅볼 아웃! 쓰리아웃 이닝종료됩니다.

 

 

 

 

 

 

5회초 동의대 공격

유격수 자리에 류현인 대신 최수현이 투입됩니다. 오늘 첫 데뷔전이네요. 선두타자는 윤준호인데요. 유희관이 실점하고 나서 더 투지가 느껴지는 투구입니다. 윤준호가 최강 몬스터즈를 맞아 제대로 못 치고 있네요. 7할 타자였던 윤준호가 지금은 겨우 3할인데요. 헛스윙 삼진, 오늘 삼진만 5개입니다. 대타 7번타자 조원빈 등장, 대타고 뭐고 스트라이크 투입중인 유희관, 5회까지 던지면 선발승과 QS의 조건을 갖추는데요. 조희관 삼진, 내야플라이아웃 쓰리아웃됩니다.

 

 

 

 

6회초 동의대 공격

굉장히 공격적인 피칭을 벌이는 유희관입니다. 볼이 거의 없고 스트라이크만 던지다 싶이하는 유희관입니다. 쳤는데요. 좌익수 높이, 홈런인가? 파울입니다. 큰 타구가 나와서 동의댁 분위기 반전할까요? 삼진아웃처리합니다. 1번타자 강준서, 키메이커 등장인데요, 오늘 첫 안타의 주인공인데. 유희관이 어떻게 처리할까요? 쳤는데요. 3루수 땅볼 타구 1루에서 아웃, 투아웃입니다. 최강야구의 첫 퀄리티 스타트 첫 기록을 세울 찬스, 단 하나의 아웃만 잡으면 되는데요. 삼진아웃! 퀄리티스타트 조건 완성합니다.

 

 

 

 

 

7회초 동의대 공격

이번에 또 유희관이 나옵니다. 오늘 완투기세인데요. 3번타자 유태웅입니다. 2구째 빗맞은 공이 우익수 앞 애매한 위치에 안타가 되네요. 유태웅 2루타! 무사 주자 2루, 이진석, 직전에 3루타를 친 4번 타자인데요. 지금 예열중인 다른 투수는 없는데요. 김선우가 투수를 준비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제 공을 골라내는 타자인데요. 2볼의 카운트가 오늘 나온 적이 없는 유희관인데요. 쳤습니다. 굉장히 큰 타구인데요. 잘 맞았는데, 홈런일까요? 우익수 뒤로, 김문호 열심히 달려가는데. 홈런입니다. 투런홈런입니다. 완전 공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날아갔네요.

 

 

8:3

 

 

유희관의 완투는 무리인 듯 한데요. 첫 피홈런의 유희관! 잘 던졌는데요. 몬스터즈의 투수를 상대로 홈런을 친 경우는 처음인데요. 그것도 에이스 유희관에게서 거둬 낸 홈런인데요. 지금 65개 투구를 한 유희관인데요. 마운드에 올라가 문제 없제? 라고 한 마디 하고 내려오는 이승엽 감독입니다. 투구수가 점점 많아지는 유희관입니다. 타자 박재성, 쳤는데요. 3루수를 빠지는 타구입니다. 오늘 연속출루를 허용한 적이 없는 유희관인데요. 가장 큰 위기입니다. 지금 몸풀고 있는 선수는 장원삼, 송승준입니다. 그리고 타석에는 윤준호인데요. 땅볼인데요. 3루수 잡고 2루 송구 아웃, 1루 송구 타자주자는 세이프인데요. 바로 비디오판독 요청이 들어갑니다. 더블플레이면 유희관 선수가 이번 이닝을 종료할 수 있는 찬스입니다. 근데 세이프가 됩니다. 윤준호 세이프선언 됩니다. 원아웃인데, 조원빈의 타구는 3루 앞 땅볼 1루에 송구 아웃, 투아웃됩니다. 주자는 2루 득점권입니다. 카운트는 하나 남았는데요. 타석엔 정웅찬, 유희관이 버티고 있는 상황인데요. 파울 2개입니다. 유희관을 믿는 이승엽감독, 루킹삼진! 역시 유희관이네요!

 

 

 

 

 

7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투수는 최윤서, 김문호 2루타, 주자는 3루에 2아웃에. 이택근의 안타로 1득점하는 몬스터즈입니다.

 

 

9:3

 

 

 

8회초 동의대 공격

지금 투구수 90개인데 유희관이 또 올라간다고 합니다. 2루수 정근우 글러브를 스치고 빠져버리네요. 주자 1루, 노아웃, 체력이 많이 떨어진 가운데 강준서 선수와 설욕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유희관, 쳤는데요. 높이 뜹니다. 근데 우익수가 열심히 달려와 잡아냅니다. 강준서를 잡아낸 유희관입니다. 유희관 마운드에서 내려오고 투수교체됩니다. 삼진 9개를 잡아내고 3실점하고 내려오는 유희관, 노장의 투혼입니다. 완투를 생각했는데, 아쉬워하는 유희관입니다. 오늘 송승준의 아들과 친구들이 와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송삼봉’이라고 외치네요. 송승준이 등장했네요. 기습 번트 1루 아웃! 2아웃 주자 2루! 가장 무서운 타선 3번 유태웅입니다. 1루수 파울플라이아웃됩니다.

 

 

 

 

 

8회말 최강 몬스터즈 공격

투수교체, 신승윤 등판합니다. 1차전인가요? 첫 등판 때 호되게 당한 최강 몬스터즈인데요. 정성훈 삼진아웃! 8번 타자 이홍구, 배트 끝에 걸린 체인지업, 중견수 우익수 2루수 사각지대에 공이 떨어지네요. 이홍구 오늘 5타수 3안타입니다. 이홍구 처음 3안타라고 합니다. 타석엔 독립리그 출신 최수현이 등장합니다. 근데 데드볼입니다. 1아웃 주자 1,2루 오늘 홈런왕 1번타자 정근우 등장! 또 볼넷입니다. 신승윤이 흔들리네요. 1아웃 주자 만루! 다시 타임 부르는 정대현 코치! 투수를 내리진 않네요. 김문호 선수가 오늘 홈런치면 콜드게임으로 경기를 끝낼 수 있는데요. 만루홈런 진짜 보고싶은 장면인데요. 1볼 2스트라이크! 쳤습니다. 희생플라이아웃! 3루주자 들어와 득점합니다.

 

 

10:3

 

 

캡틴택 등장합니다. 한방! 이승엽 감독이 끝내자고 하는데요. 근데 홈런이 아니고 땅볼로 3아웃됩니다.

 

 

 

 

9회초 동의대 공격

송승준 투수가 또 올라왔는데요. 선두타자 이진석, 아까 홈런쳤는데요. 안타입니다. 스플리터를 받아친 이진석 4번 타자, 무사 주자 1루, 5번 타자 재간둥이 박재성. 땅볼로 2루 주자 아웃, 1루 주자 세이프됩니다. 1아웃, 다시 날라온 타구 2루수 정근우 겨우 막고 2루 토스해서 아웃, 2아웃시킵니다. 대타 이준상 등장합니다. 1아웃만 남았는데요. 파울! 스트라이크! 2아웃 노볼인데요. 삼진아웃입니다.

 

 

 

이렇게해서 최강 몬스터즈가 10:3으로 3차전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정보명 감독은 사자의 코털을 건드렸다고 하네요.

 

 

 

 

오늘의 MVP는?

아마 유희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2홈런의 정근우도 있지만. 이제 윤준호가 다시 몬스터즈로 합류합니다. 3경기 11타수 무안타, 7할 타자가 3할로 추락한 윤준호입니다. 동의대 3차전 MVP는? 오늘 MVP는 공동수상입니다. 유희관과 정근우! 유희관도 잘했는데, 정근우가 한 경기에 연속2홈런을 친 것도 대단한 기록이니깐 말이죠.

 

 

이승엽 감독이 더 이상 영입은 추가로 하지 않겠다고 하는데요. 필요할 땐 임대로 데리고 오는 것은 좋다고 합니다.

 

 

 

 

다음 경기 미리보기

잊고 있었던 충암고와의 2차전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다음경기를 스포해주는데, 최강 몬스터즈가 조금 힘겨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번트하러 왔냐?' 고 열받는 장원삼의 넋두리가 나왔는데요. 기세가 달라진 충암고와의 최강 몬스터즈의 경기가 기대됩니다.

 

 

 

야구예능 프로그램인 <최강 야구>는 10패를 하면 프로그램을 폐지한다는 슬로건을 걸고 야구를 레전드들의 실전경기인데요. 현재 최강 몬스터즈는 6전 5승 1패 승률은 8할을 초과했네요. 오늘은 동의대와의 3차전을 10:3의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