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 휴대폰번호와 이름만 알면 주식을 선물할 수 있어요(feat.KB증권 M-able)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2. 1. 7. 11:42

본문

KB증권에서 휴대폰번호와 이름만 알면 주식선물을 가능하다는 이벤트 내용 이미지
휴대폰번호와 이름만 알면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소식

 

 



겨울날씨에 다들 감기조심하시고 하루 하루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주식선물하기가 굉장히 편해졌다는, 휴대폰번호와 이름만 알면 주식선물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시도해봅니다. 마블(M-able)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KB증권 주식선물하기가 쉬워진 내용 공지사항 이미지
KB증권 주식선물이벤트 내용



이제는 휴대폰번호와 이름만 알면 주식선물하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주식선물하기가 보다 수월해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1일 한도는 300만원까지라고 합니다. 주식과 함께 간단한 메시지도 입력가능하다고 하니 생일이나 기념일에 주식선물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시다싶이 주식선물하는거 굉장히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하는 1인인데요. 아직 지인에게서 주식선물을 받아보진 못했습니다만, 아마 절차가 까다롭거나 뭐 그런 부분이 있겠죠. 주린이 2년차인 저에게 이런 간단하고도 심플한 정보가 와서 소개합니다.


아직 제가 주식을 선물할 분을 찾지 못해서 오늘은 일단 가상으로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KB증권 어플 마블에서 주식선물하기 메뉴

 

 

 


마블 홈에서 국내주식/해외주식거래에서 왼쪽 제일 밑에 NEW라고 뜬 게 바로 '주식선물하기'입니다. 거길 터치하면 이렇게 '주식선물하기'창이 등장하네요. 

 

주식선물하기 선물함 메뉴



자, 저 <주식선물하기>를 터치하시면,
"어떤 종목을 선물할까요?"라고 창이 뜨네요.

 


자신의 주식이 들어있는 계좌를 클릭하시고, 비번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 창이 뜹니다.
그러면, 그 계좌에 들어있는 주식이 보일껍니다. 이 계좌는 한 주 밖에 없는 계좌라서...ㅋㅋ

주식선물하기

 


자, 그럼 그 주식 가운데 몇 주를 보낼 지 정해야겠죠. 저야 뭐 1주 밖에 없으니깐 ㅎ

 

 

보내고 싶은 주식수를 선택하라

 

 

 

여기서 보내고싶은 주식 수량만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전화번호와 이름을 기록하면 됩니다

 

 

여기서 휴대폰번호/ 이름/ 메시지 까지 입력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가상으로 진행해 봤는데요. 정말 나중에 누군가에게 주식을 보낼때 다시 한번 포스팅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주식을 선물하는 것은 같이 부자가 되는 거니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선물받은 사람은 복잡한 절차없이 알림문자로 수신받은 선물코드를 입력하면 주식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고 하니 마치 기프티콘처럼 사용가능한 주식선물이 되겠습니다. 주식 선물을 할때 KB증권 계좌로 입고되니 만약에 KB증권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서 선물을 수령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식선물을 받고 영업일 3일이 유효기간이라고 하니깐 그 안에 수령하시면 되겠네요. 선물 보낸 사람의 마음이 변할 수도 있으니 줄 때 확실히 받아 챙기시길 바랍니다 ^^ㅋㅋㅋㅋㅋ

 


KB증권의 어플 마블(M-able)에서는 이와 같이 선물을 잊지 않도록 선물함 기능을 제공하여 선물리스트를 한번에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심플한 주식선물기능을 통해 즐거운 투자문화가 확산될 것을 KB증권 마블팀에서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KB증권 뿐만 아니라 타 증권사에서도 이런 기능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얼핏 본 것 같기도 한데요. 요즘 증권사가 경쟁이 치열해서 곧 타증권사에서도 다분히 이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 가운데 사랑하는 사람에게 소중한 미래의 가치인 주식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해서 포스팅을 해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