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 T 배당금(ft. 언제 부자될래? 첫 술에 배부를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T & T 배당금(ft. 언제 부자될래? 첫 술에 배부를까)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2. 5. 10. 13:42

본문

AT & T 배당금이 나왔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올립니다. 너무 소액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먼 훗날 돌아봤을때 내가 벽돌 한장 한장 쌓는 마음으로 달려왔구나 그런 생각이 들 수 있게 기록을 남겨봅니다. 

 

 

 

 

 

제가 5월에 받은 배당금은 아래와 같이 2.95달러 입니다. 

 

 

 

T배당금내역 2월 2.95달러, 5월 3.35달러 인증사진
AT & T 배당금(한국투자증권 캡쳐)

 

 

 

제가 미국주식을 소숫점투자로, 적립식으로 하기 때문에 언제 얼마나 넣었는지 모르는데요. 일단 2월보다 5월에 배당금이 더 떨어진 것은 투자금이 작아졌다기 보다는 AT & T가 워너미디어(월트 디즈니 컴퍼니, 컴캐스트와 더불어 3대 미디어 그룹) 인수하면서 배당률을 절반으로 줄였기 때문입니다. 대신 워너 브로스 주식을 스핀오프 주식으로 선물해줬죠. 그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에 있습니다. 배당률 9~8%였는데, 지금은 절반으로 줄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T & T 배당지급내역
AT & T 배당지급내역
AT & T 배당지급내역
AT & T 배당지급내역

 

 

 

 

 

 

 

한 주당 0.52 $였는데요, 올해 4월부터는 0.2775 $로 확연히 줄었네요. AT & T 1주당 배당금은 0.2775 $가 되겠네요.

어떤 분은 자신의 전 재산을 AT & T에 넣고 배당금을 노렸는데, 배당세금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고 하더군요. 이럴땐 ISA 계좌가 좋지 않은가요? 배당세금 절세의 효과는 ISA계좌 아닙니까? 제 짧은 소견입니다. 저도 그렇게 많은 주식을 가지고 있어 배당세도 좀 많이 내면 부러울 게 없겠습니다. ㅎㅎ(아 참, 제가 착각을 했는데요. ISA계좌는 국내주식만 거래가능하고, 해외주식은 안 되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참고하세요!)

 

 

 

 

아래의 사진은 AT & T 미식축구경기장이라고 합니다. 주식은 참 우리 생활에 이렇게 많이 들어와 있네요. 주식이름이 경기장으로 쓰이고 있으니 얼마나 주주친화적입니까? 주주친화적이라기 보다는 주주들에게 더 익숙하겠죠. 주식은 우리 생활과 이렇게 가까이에 있습니다. AT & T 주주라면 배당도 받고 통신사도 쓰고 그리고 미식축구경기장도 가고, 미국에선 T통신 쓰면 아이스크림 쿠폰도 매월 준다고 하던데 아닌가요? 아님...AT & T  좋습니다. ㅎ 

 

 

 

미국 AT & T 미식축구장 사진
미국 AT & T 스타디움(미식축구장)

 

 

 

 

오늘은 5/2에 받은 AT & T 배당금과 배당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은 티끌이지만, 티끌이 태산이 되는 그날까지 우리 모두 화이팅하길 바랍니다. 

 

 

 

 

 

AT & T가 주주들에게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 주식 선물

AT & T는 주식시장에서 배당률을 8.2% 로 찍고 있어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AT & T가 주주들에게 AT & T 산하 워너미디어와 디스커버리가 합병된 후 합병회사주식을 나눠준 것을

karl21.tistory.com

 

미국 주식이 답이다(2021)

"역사가 입증한 부의 추월차선, 역시 미국주식이 답이다!" -이 책은 왜 미국주식이 '부의 추월차선'이 되는지를 객관적으로 진술한 책이다. 미국주식의 규모와 크기도 독보적이지만, 미국주식만

karl21.tistory.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