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범칙금문자 교통24(이파인) 사칭(ft.교통24이파인 어플 참고)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통 범칙금문자 교통24(이파인) 사칭(ft.교통24이파인 어플 참고)

탐독: 탐험/일상Daily

by 카알KaRL21 2022. 10. 19. 13:40

본문

반응형

오늘 아침에 이상한 문자가 하나 왔는데요. 내용인 즉 '교통24(이파인) 교통범칙금 벌점'에 대한 문자였습니다. 이 문자가 진실인지 거짓인지 궁금했는데요. 한번 알아 볼까요?

 

 

 

 

근데 이 문자를 보낸 번호가 휴대폰이라는 것이 이상했습니다. 이런 이상한 번호는 공유해도 상관이 없을 것 같아서 모자이크 처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교통24이파인 교통범칙금사칭 스미싱문자
교통24이파인 교통범칙금사칭 스미싱문자

 

 

 

"교통24(이파인)교통범칙금 벌점 통지서 발송완료
솰라솰라...."

 

 

 

어제 운전하면서 제가 교통법규를 위반했나? 제한속도를 위반했나 별별 생각을 다 해 봤는데요. 중요한 것은 여러분, 원래 교통범칙금이나 과태료 통지서는 우편으로 오거든요. 그래서, 미리 궁금하다고 이걸 클릭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인데요. 사람이 원래 이런거 오면 괜히 궁금하고 호기심에 클릭하게 되는데, 이건 분명 스미싱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문자 하단에 있는 정크 신고를 해 버렸습니다. 

 

 

 

 

만약 정말 궁금하시다면 이런 문자에 현혹되지 마시고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어플의 이름은?

 

교통민원24(이파인)

 

이걸 다운받으셔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교통24(이파인) 어플 다운받기
교통24(이파인) 어플 다운받기

 

 

 

 

 

 

 

포스팅하는 김에 한번 저도 어플을 다운받아 봤는데요. 저는 간편인증을 선택해서 제가 교통법규위반사실이 있는가 확인해 볼려고 합니다. 저는 솔직히 최근에 위반한 사실이 없거든요. 그래서 아주 편안한 마음으로 입장해 보겠습니다.

 

교통24(이파인) 간편인증 로그인
교통24(이파인) 간편인증 로그인

 

저는 카카오톡 간편인증을 확인하고 들어가 봤는데요. 

너무나 안심하고 들어가봤는데요. 헐!!!!

 

 

교통24이파인 교통법규위반사항 자가체크
교통24이파인 교통법규위반사항 자가체크

 

 

아, 지난주에 고향에 잠깐 다녀올 때 찍힌 것 같네요. 찍힌 줄도 몰랐는데요. 범칙금 30,000원 내야되겠네요. 아...아까워라! 다행히 벌점은 없네요. 호기심에 들어가봤는데 진짜 범칙금을 내야하는 줄은 꿈에도 몰랐던 카알입니다. ㅠㅠ

 

 

 

 

오늘 아침 6시경에 날라온 이상한 '교통24교통위반범칙금' 문자는 스미싱문자였다는 것, 그리고 교통24이파인 어플을 사용하시면 여러분의 도로위에서 교통법규를 위반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