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메일이 왔네요!

탐독: 탐험/티스토리 글쓰기Tistory

by 카알KaRL21 2022. 7. 27. 10:38

본문

오늘 아침에 갑자기 구글애드센스에서 게지자 정책위반메일이 왔습니다. 이런 메일 한번씩 오면 너무 당황스러운데요. 과연 어떤 내용인지, 그리고 어떻게 제가 해결을 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에 온 메일입니다. 

아디 쓰고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라고 되어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메일 캡쳐사진
구글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메일

 

 

제가 또 뭘 잘못했나 싶어 자세히 읽어보니 빨간색 박스 위에 빨간줄 하나 있죠? 거기 보면 

 

  • "전체 사이트...계정수준에서 발생하는 정책 위반은 이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말은 제 블로그 사이트나 계정이 정책 위반은 한 건 아니다는 말씀이고요. 휴...다행입니다. 그럼 뭐가 문제일까요?

 

최근 24시간 이내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발생했습니다.

 

  •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또 무슨 사고가 터졌나 싶어서 일단 조금 긴장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구글애드센스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겠죠. 그러면 오른쪽 젤 위에 알림표시를 클릭해 보면 알수 있겠죠?

 

 

 

구글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을 알아보려고 구글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알람버튼을 클릭하는 사진입니다
구글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 알아보는 구글애드센스

 

 

 

자, 그런데 문제가 6개가 해당되는데, 해결해야 할 문제는 1개라고 나와 있습니다. 지난번에 크롤러 오류가 뜨는 대목에 대해선 제가 포스팅을 따로 했으니깐 언급은 하지 않고 링크만 걸어둘께요. 5개의 크롤러 오류는 상관없으니 패스하시고 해결해야할 문제 1이 문제군요!

 

 

구글애드센스에서 크롤로오류 및 오류찾기

 

 

 

 

 

그래서, 그 1(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해보면 문제의 포스팅이 아래와 같이 등장하겠습니다. 포스팅주소가 저렇게 복잡한 건 제가 원래 숫자로 포스팅주소를 했다가 문자로 다시 바뀌어서 그런 거니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숫자-문자-숫자-문자, 두 번은 바꾼 듯 합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크롤로오류 및 해결해야할 문제 찾기
구글애드센스에서 크롤러오류 및 해결해야할 문제 찾기

 

 

 

포스팅주소가 숫자가 아닌 문자로 하니 저렇게 알아듣기 힘든 말들이 가득한데요. 구글이 영어가 중심이니 한글을 이해못하는 바보니깐. 우리나라 위대한 한국어를 말입니다 ㅋㅋ그럼 저 포스팅 주소를 클릭해 봅니다.

 

 

 

 

엥? 근데 포스팅이 삭제되어 있다고 나옵니다...아...이게 전에 제가 포스팅했는 영화 <365일 DNI> 포스팅에서 사진이 너무 선정적이었나? 청소년유해건으로 걸려서 삭제했던 포스팅이거든요. 근데 구글AI는 포스팅을 삭제해도 그 흔적이 남아 있으니 이렇게 오류가 떴다고 이야기하는 듯 합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해결해야할 문제찾기 결과 이전에 삭제한 포스팅임을 발견한 캡쳐사진입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해결해야할 문제찾기 결과

 

 

 

 

 

 

그래서 제가 할 일은?

제가 할 수 있는게 있나요? 포스팅은 이미 삭제해 버려서 광고코드도 수동으로 넣지도 못하는데, 구글AI는 그 흔적을 기억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라고 하는데...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ㅠㅠ

그래서 다시 아까 봤던 창으로 돌아가서 해결해야할 문제 1 란에서 수정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해결해야할 문제찾기
구글애드센스에서 해결해야할 문제찾기

 

수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제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포스팅도 없는데 우찌 해결합니까? 검토는 했고 할 수 있는 일은 없으니 아래 '검토요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서,

그 다음은 

 

  • 가이든 라인에 따라서 모든 것을 완료했으며 이 페이지의 검토를 요청합니다

 

그러면 이 글문구 앞에 있는 □ 에 체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서 요청제출을 클릭하시면 되겠네요.

 

 

 

구글애드센스에서 문제해결후 검토요청 캡쳐사진
구글애드센스에서 문제해결후 검토요청

 

 

 

그러면 다음 화면(바로 위의 사진), 

 

  • 2022년 7월 26월 검토요청을 받았습니다. 검토가 완료되면 알려드립니다.

 

 

그러면 오늘 구글애드센스에서 온 메일에 대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다 한셈이네요. 한 것도 없지만요. ^^

 

 

 

 

 

 

아침에 날라온 구글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메일에 대해 제 나름대로 한번 살펴봤는데요. 일단 결과는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메일 오면 좀 놀랐는데, 별일 아니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ㅎ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오류 메시지 뜰 때 해결방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오류 메시지 뜰 때 해결방법

우리가 종종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광고 크롤러 오류'에 대한 문제가 애드센스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등장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수익 순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구 당황하

karl21.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쓰기 -가볍지만, 그러나 가볍지 않게

INDEX 1. "인생에 있어 중요한 것은?"이란 주제의 글이 아니라 2. 단지 '티스토리 글쓰기'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3. 저는 Story_teller이기 보다는 Message_teller이고 싶어라 4. 그러나 그게 잘 안 되더

karl21.tistory.com

 

중개형 ISA계좌의 장단점, 중도출금(feat.어쩌다 ISA계좌 수익공개)

오늘은 중개형 ISA계좌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많은 은행과 증권사가 세상에는 존재하는데요, 특히 증권사에는 계좌별로 특성이 있는데, 중개형 ISA계좌는 도대체 어떤 기능과

karl21.tistory.com

 

미주은 추천 인공지능AI기업② 구글GOOG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미주은 추천 인공지능AI기업 두번째, 구글GOOG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GOOG은 너무나 우리에게 익숙한 기업입니다. 너무나 잘 알려진 FAAN

karl21.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