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티브 잡스가 깨달은 부정할 수 없는 5가지 삶의 진실(ft.Success Spoon)

탐독: 탐서/사람HB

by 카알KaRL21 2024. 1. 20. 10:59

본문

제가 한번씩 보는 Success_spoon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한 '스티브 잡스가 생전에 깨달은 부정할 수 없는 5가지 삶의 진실'에 대한 이야기가 마음에 남아서 한번 가져와봤는데요.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가 이야기한 것을 가지고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음 합니다.

 

스티브 잡스가 생전에 깨달은 부정할 수 없는 5가지 삶의 진실(출처: Success spoon)
스티브 잡스가 생전에 깨달은 부정할 수 없는 5가지 삶의 진실(출처: Success spoon)

 

 

 

 

 

 

스티브 잡스가 생전 깨달은 부정할 수 없는 5가지 삶의 진실

 

"아이들에게 부자가 되는 법이 아닌

행복할 수 있는 법을 가르쳐라.

그러면 아이들이 자라서 물건의 ‘가격’이 아니라

물건의 ‘가치’를 알게 될 것이다.

 

음식을 약으로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약을 음식으로 먹어야 할 것이다.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당신을 절대 떠나지 않을 것이다.

 

포기할 이유가 100가지 된다 하더라도 버터야 할 단 하나의 이유를 찾을 것이다.

 

빨리가고 싶다면 혼자 걷고

멀리가고 싶다면 같이 걸어라."

 

이 세상 최고의 의사 6명은

  • 1.햇빛
  • 2.휴식
  • 3.운동
  • 4.식단
  • 5.자신감
  • 6.친구

 

 

카알의 생각- 건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나이가 들면서 느끼는 것은 일단 노후에 대한 걱정이고, 미래에 대한 설계일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인 것 같다. 사람의 생명은 내가 어찌할 수 없는 노릇이지만, 사는 동안 건강하게, 한번 사는 인생 건강하게 사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스티븐 잡스가 최고의 6가지 중에서 4가지 전부 건강과 연결되어 있다. 햇빛, 휴식, 운동, 식단 이 네 가지는 모두 건강과 관련되어 있다. 육체적인 차원은 물론 더 나아가 정신적인 면까지 연결되는 건강의 사안이다. 이런 건강이 뒷받침된다면 당연히 자신감이 따라올 것이고 그런 자신감이 있다면 친구관계도 당연히 뒤따라올 것이다. 

그렇게 대단한 스티브 잡스도 건강 앞에서는 무릎을 꿇고야 말았다. 아무리 우리가 대단한 업적과 공적을 세웠다고 하더라도 죽으면 그만이다. 물론 후세의 사람들이 우리의 인생을 추억하고 우리의 업적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하지만, 죽으면 끝이다. 죽으면 후대의 자손들에게 모든 것을 위임할 수 밖에 없다. 내 손을 떠난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엄청난 부를 손에 쥐었지만, 그것을 다 사용하지도 못하고 죽었다. 그게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그가 다른 평범한 보통 사람들보다 더 일찍 죽었다는 것이 아쉬울 수 있겠다. 요즘 여러가지 경제적인 웰빙과 성공에 포커싱을 가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대단한 업적과 성취를 경험했던 스티브 잡스가 남긴 말들은 후세의 사람들에게 많은 여운을 주는 듯 해서 오늘은 '스티브 잡스가 생전에 깨달은 부정할 수 없는 5가지 삶의 진실'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는 저의 생각도 첨언해 보았다.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나기 전에 남긴 마지막 말

혁신적인 기업, 애플의 아이폰을 세상에 창조해낸 스티브 잡스, 창조성과 신박함이 대단했던 스티브 잡스는 2011년에 죽었다.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나기 전에 우리에게 남긴 말이 있었다. 자

karl21.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