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VS 크로아티아 1:1 연장전 승부차기 결과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VS 크로아티아 1:1 연장전 승부차기 결과는?

탐독: 탐험/일상Daily

by 카알KaRL21 2022. 12. 6. 03:00

본문

반응형

8강진출을 앞두고 토너먼트 경기, 일본 VS 크로아티아의 경기가 벌어졌습니다. 대한민국 경기를 기다리면서 보았는데요. 이게 1:1에서 결국 연장전까지 갑니다. 그런데 연장전에서도 승부가 나지 않아 결국 승부차기까지 갔는데요. 

 

 

 

누굴 응원해야 하는가?

일본을 응원해야 하는가? 일본을 크로아티아가 꺾어주길 바래야 하는가? 그런데 크로아티아에 페리시치가 있다. 아...오늘 페리시치가 헤더골로 동점골도 넣었다. 선취골은 일본이 전반에 넣었지만, 후반전 초반에 페리시치가 헤더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1:1로 90분 경기를 다 하고, 연장전 15분씩 전,후반전을 치뤘지만 결국은 무승부로 승부차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일본을 응원할 수도, 크로아티아를 응원할 수도 없겠습니다. 

 

 

일본 VS 크로아티아, 브라질 VS 대한민국 이들의 결과는(캡쳐: 피파인스타)
일본 VS 크로아티아, 브라질 VS 대한민국 이들의 결과는(캡쳐: 피파인스타)

 

 

 

 

승부차기 결과

  1 2 3 4
일본 미나미노 X 미토마 X 아사노 O 요시다 X
크로아티아 브라시치O 브로도비치O 리바야 X 파살리치 O

 

 

일본의 1,2번의 킥을 크로아티아 키퍼가 선방했는데, 4번째 키커 요시다의 킥도 선방합니다. 지난 대회 준우승팀인 크로아티아가 8강 진출을 성공시킵니다. 오늘의 수훈선수는 골키퍼 리바코비치입니다. 1,2번 키커의 킥은 손으로 잡아버리기까지 했습니다. 일본이 승부차기 연습을 하긴 했겠지만, 국제대회에서의 이런 살 떨리는 경험들이 낯설어 실축을 더 많이 하지 않았나 싶네요. 일본 진짜 잘 싸웠는데, 승부차기에서 아쉽게 8강 진출이 좌절되고 맙니다. 괜히 마음이 짠합니다. 일본 팬들의 눈물을 보니 마음이 약해집니다. 같은 아시아팀이 탈락하게 되니 괜히 마음이 아프네요. ㅠㅠ

크로아티아는 모드리치의 마지막 월드컵이 조금 더 연장되는 기분인데요.  그나저나 페리시치가 오늘 동점골 넣고 크로아티아가 또 8강 올라갔다고 오만방자를 떨 생각을 하니 또 마음 한구석이 답답해집니다. 

 

 

 

그나저나 월드컵 끝나면 손흥민 또 토트넘 홋스퍼 가야 하고 거기서 꼰대인 콘테감독을 봐야 하고 페리시치하고 겹치고 아...그전에 뭔가 해결이 났으면 좋겠는데. 토트넘 경기 보다가 대한민국 경기보니 속이 시원합니다. 

 

 

 

 

오늘 대한민국 화이팅! 가즈앗!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대한민국, 최선을 다해 주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가즈앗!!!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