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칠곡 가산수피아 방문 후기① 가족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멋진 공간

탐독: 탐험/일상Daily

by 카알KaRL21 2021. 11. 7. 12:49

본문

안녕하세요, 11월의 첫주말에 제가 셋째 아들과 함께 <가산수피아>를 다녀왔는데요,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가산수피아>는 '구미 가산수피아'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칠곡 가산수피아'란 말이 정확합니다. 위치가 칠곡 가산과 구미가 거의 경계에 있기 때문에 '구미 가산수피아'라고 생각치 않았나 싶네요. 이건 순전히 개인적인 저의 착각이었는데요. '구미 가산수피아'로 오늘 가기 전까진 그리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웃기죠? 분명 '가산'수피아라고 제목이 그렇게 정해져 있는데 늘 구미쪽 가는 길에 '가산수피아'를 보다보니 구미 가산수피아로 오인하고 있었네요. ㅋ

 

가산수피아 입구 입니다. 이 사진은 나오면서 찍은 거네요 핑크뮬리가 아름답더군요

 

 

입구가 굉장히 우람하고 분수였던가? 펌프였던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운전한다고 사진은 못 찍었네요! 제가 원래 어디 갈 때 굉장히 귀찮아하는 스타일이거든요. 그런데, 막상 움직이면 제일 잘 즐기는 괴상망측한(?) 스타일입니다. 오늘 여러가지 상황으로 셋째만 저와 함께 가게 되었는데요, 셋째가 나랑 데이트한다고 굉장히 좋아라 하더군요. 내가 뭐라고? 그래도 아빠라고 '데이트'(?)라는 말을 쓰는게 참 고맙더군요. 과연 오늘 하루는 어떻게 전개될까? 그런 생각을 하면서 출발했는데, 아...입구에 들어서면서부터 뭔가 기대감이 뿜뿜!


 

가을이 자태를 드러내는 풍경입니다



가족끼리 와서 캠핑할 수 있는 카라반도 있더군요.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 괜찮을 듯 싶네요.


 


올라가면서 우람하게 치솟아 있는 공룡뜰의 전경인데요. 아들에게 공룡이름을 물어보니 브라키오사우루스라고 합니다. 브라카오사우르스가 초식동물인 건 아는데....전 티라노사우르스랑 트리케라톱스, 시조새만 이름을 알고 있거든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 '공룡뜰'입니다.


 

근데, 공룡이 움직이면서 소리도 냅니다(아래 동영상참조). 이 꼬리가 가끔씩 움직이는데, 어디 부딪혔는지 꼬리가 잘렸네요. 아들이 어떻게든 꼬리를 붙잡아 볼려고 하는데, 마치 이 사진은 합성같군요. ㅎㅎ

 

 

브라키오사우르스의 뒷태입니다
참고로, 저는 구미교육청에서 받은 쿠폰으로 잘 다녀왔습니다

 

가산수피아의 위치입니다!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 학하들안2길 105(학하리 1206-5)
이용안내문의 : 054-971-9861 | 단체문의 : 054-971-9863 | 캠핑장 및 카라반문의 : 054-971-9860



<가산수피아 안내도>

 

아참,
가산수피아는 입장권 따로, 시설 이용권따로 입니다. 그래서, 시설 몇개를 꾸러미로 묶어 패키지로 나오는게 있으니 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쿠폰이 없었다면 비용이 부담이 되었을 텐데요. 그리고 우리 애들 다 출동하면 그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오늘은 어찌하다보니 셋째만 와서 비용을 조금 세이브했네요. ^^

근데 참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