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아톤이 4만 아톤이 된 하루! 아톰이 날아간 날입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만 아톤이 4만 아톤이 된 하루! 아톰이 날아간 날입니다

탐독: 탐욕/돈과 경제

by 카알KaRL21 2021. 11. 26. 17:13

본문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요즘 국내주식창을 한번씩 들여다보면서 너무나 들쑥날쑥한 시장의 상황이 답답하기도 하고요.
특별히 제가 자주 보는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의 실황방송에서 날마다 전업투자자 김정환님이 욕을 하는데요, 욕도 찰지게 하십니다. ㅋㅋ 우간다(?) 외국인들과 단타쟁이의 달인인 연기금(기관)을 향해서 말입니다. 방송에서 욕하는 게 듣기 좋은 것은 아니지만, 23년 인가요? 20여년이 넘는 세월동한 한국증시에 관여한 슈퍼개미로서 한국주식시장에 대한 애정이 드러나는 대목이라 훈훈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전자담배를 피면서 욕을 하는데, 그게 참 인간적인 냄새가 풍겨서 더 좋은 그런 분위기 아실까요?



안 그래도 새로 나온 책 , 김정환의 주식투자책 <투자는 디테일에 있다>를 오늘 바로 앞뒤 재지 않고 바로 주문을 했는데요, 좀 전에 알라딘에 들어가서 평점을 봤는데, 별 한 개가 달려 있는데,

 



"했던 말 또 하고 또 하고"



라고 적혀있네요. 빵 터졌네요 ㅋㅋ 슈퍼개미 김정환이 그럴 수 있겠다 싶네요. 개형(슈퍼개미 김정환형님=개형)이 책 쓸 시간이 없어 그러셨나? 궁금하기도 합니다.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입니다



슈퍼개미 김정환의 추천종목이기도 한 <아톤>입니다. 아톤은 어떤 회사인가? 싶어 홈페이지에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1 핀테크 보안 솔루션
2 핀테크 플랫폼
3 스마트금융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 김종서)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1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는데요,  같은기간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83% 늘어난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아톤의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21억원, 6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54%, 612% 증가했습니다. 아톤은 연간 사상최대 영업이익을 2분기에 이미 돌파하였으며 3분기를 기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다시한번 갱신하게 되었는데요. 아마도 이 같은 실적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금융권을 중심으로한 비대면 서비스 및 디지털 전환의 흐름이 지속되면서, 아톤의 보안∙인증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이에 따라 비교적 계절적인 비수기인 3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두자리수 성장세를 기록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아톤의 대표 김종서의 말입니다.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핀테크 보안솔루션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올해는 분기별로 사상최대 실적 갱신행진을 이어가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확인시켜줄 것”


금융권의 마이데이터 및 전자서명인증사업자 획득 등에 아톤의 핵심 솔루션 공급으로 그 수혜가 이어지는 등 본업의 성장과 신규사업에 대한 모색을 이어갈 것”


아톤의 기술이 신한은행, 국민은행, SKT.KT.LG U+ PASS에도 관여하고 있군요. 대단!!!!!

정말 주린이로서 우리나라 기업을 들여다보면 정말 좋은 기업도, 대단한 기업도 많고, 내가 모르는 것도 더더욱 많다는 사실에 경탄을 금치 못할 따름입니다^^





이런 아톤이 얼마 전에 3만 아톤이 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듯 한데요. 

아톤을 아톰이라고 슈퍼개미 김정환이 이야기하던데요, 진짜 오늘 아톤이 아톰처럼 날아간 날 입니다!!!





1
오전 9:20에 첫번째 VI가 발동했네요. 39,850원!




2
두번째 VI가 12:20에 발동했네요. 주가는 43,850원입니다.


오전내내 달려서 점심시간을 지났는데, 벌써 22.14%가 올랐네요. 
3만 아톤이 4만 아톤이 되는 날!
오늘 '아톤'이 아톰이 되는 날인가 봅니다. ㅋ



오늘 진짜 46,650원 상한가 찍는 줄 알았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시장과 달리 하한가, 상한가 30%까지 한계선을 정해놓았습니다. 너무 많이 오르는 것도, 너무 많이 내리는 것도 막는다는 조치인데요. 그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ㅠㅠ

오늘 조금만 더 올라갔음 상한가인 46,650원을 찍을 수 있었는데, 45,500원 이상을 치고 올라가더니 내려오더군요. 




원래 증시는 예측불허인데요, 요즘 한국증시는 더 그러한 듯 합니다. 그러다가 한번씩 이런 종목이 널뛰기를 하는게 우리 주식시장의 특징인 듯 합니다. 하루 장을 마감하고 종목을 보니 전부 시퍼렇다는....ㅠㅠ 요즘 들어 국내 주식 시장에 대한 애정이 생기는 듯 합니다. 특별히 시퍼렇게 변해버린 우리나라 기업종목들이 애처롭게 느껴진다는..ㅋㅋ

저는 처음 주식을 미국주식으로 먼저 접했는데요, 정말 우리나라 주식은 저평가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싸다는 사실입니다. 국내주식을 선호하는 투자가들의 말을 귀기울여 들어볼 필요가 있는 듯 합니다. 핀테크기업 미국주식들은 우리나라 주식에 비하면 얼마나 가격이 고평가되어 있고 비싼지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참고로, 투자는 본인이 알아서 하시길 바라~



3
오늘 아톤의 종가는 4만아톤으로 마무리했네요. 41,050원


이상, 아톤이 아톰이 되는 날! 3만 아톤이 4만 아톤이 된 날입니다.
국내주식시장이 오늘 아톤처럼 날마다 불이 났음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주제도 없고, 목적도 없는, 우연히 만난 아톤 때문에 주절주절 포스팅 되겠습니다! 
널리 양해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