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영화/낙원의 밤 /엄태구 전여빈 주연/박훈정 감독

탐독: 탐미/영화M

by 카알KaRL21 2021. 7. 4. 15:29

본문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영화 <낙원의 밤>에 대해서 글을 좀 적어볼까 합니다.



스포주의!!!

-저는 여러분의 영화감상을 위해 스포를 적절하게 피해가는 재주가 없음을 밝힙니다. 불편하셨다면 넓은 아량과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먼저, 이 영화를 보게 된 첫번째 이유는 차승원이란 배우였습니다. 믿고 보는 배우, 차승원표!

 

 

하지만,

1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2021)은 차승원이 주연이 아니라 조연이란 말씀!

차승원의 액션영화도 볼만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차승원은 이 영화에서 액션보다는 중후한 조직폭력배의 No.2 의 역할을 연기합니다.

 

'낙원의 밤'에서의 차승원의 연기분량은 말 그대로 조연급입니다




2 이 영화의 주연은 바로 엄태구, 엄태구의 영화입니다

제가 더 강렬하게 이 영화를 보고 싶게 한 배우는 바로 엄태구였습니다. 엄태구는 여기서도 자기 실명을 달고 '태구'란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찾아보니 주연을 맡은 영화가 몇 되더라구요. 제가 앞으로 '엄태구표 영화'를 좀 찾아서 보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하이바이브레이터>(2011)란 영화에서도 '태구'란 이름으로 주연을 했더군요.



낙원의 밤의 태구입니다



<낙원의 밤>(2011)은 차승원이 주연이 아니라, 엄태구가 주연입니다. 차승원은 조폭 부두목(?)정도 되는 마이사 역을 맡았습니다.

 

 

제가 이 배우에게 받았던 임팩트는,

바로 송승헌과 임지연이 주연한 영화 <인간중독>에서였습니다. 주연배우도 아닌 헌병대 김준위 역을 맡았습니다. 엄태구는 단역도 많이 했고, 군인 연기도 솔솔하게 했더군요. 마스크 자체가 군복 입혀도 멋있는 스타일이라서 더 그런 듯 합니다. 저도 <인간중독>을 처음 봤을 때는 몰랐는데, 두번째 우연찮게 보다가 헌병대 김준위인 엄태구의 허스키한 저음의 보이스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김진평 대령(송승헌 분) 앞에서도 당당하게 취조하며 대구하는 톤과 분위기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엄태구의 보이스는매력적이다!!!

 

취조심문하는 김준위의 역이 너무 매력적이었다는 엄태구!(사진 인간중독 캡쳐)
영화 택시운전사(2017)에서 조연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냈다는.
영화 밀정(2016) 에서는 조선인 출신 일본 경찰, 하시모트 역을 맡은 엄태구






3 이 영화는 누아르의 대가 박훈정 감독의 영화라는 말씀입니다!

<낙원의 밤>은 베니스 국제 영화제 초청작이기도 합니다.

박훈정감독이 도대체 누구냐? 여러분 바로, 이 감독이 이정재, 황정민 주연의 <신세계>(2012)입니다. 제가 이 영화는 극장에서 봤는데요. 우아! 조직폭력배 간의 싸움과 액션을 굉장히 스펙타클하게, 특별히 엘리베이터 안에서의 칼싸움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데요. 바로 이 영화의 감독이 바로 박훈정 감독이라는 말씀입니다.

 

 

영화 신세계

 

 

박훈정 감독은,

영화 <마녀>(2018)를 만든 감독이기도 한데요. 특별히 영화 <마녀>는 여성 액션의 신기원을 열었다고 하는데, 박훈정 감독의 영화도 찾아보야 할 듯 합니다. 기분 좋은데요^^ 아무튼 <신세계>를 찍은 감독이라고 하면 감은 잡으실 것 같습니다.




정병길 감독/악녀(2017)입니다, 김옥빈은 여전사닷!




(제가 박훈정 감독 작품이라고 <마녀>를 넷플릭스에서 뒤지다가 <악녀>가 있어 오타였나 싶어 검색하자마자 주말에 직진 감상했는데요. <악녀>(2017)는 진짜 뭐 이런 액션영화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대단했는데요, 알고 보니 박훈정 감독이 아니라 정병길 감독 작품이었습니다.ㅜㅜ...<악녀>에 대해서도 리뷰를 한 번 할 여지는 남겨두도록 하지요. 김옥빈의 액션연기는 진짜 대박입니다! 제가 너무 오랫동안 영화를 보지 않았나 봅니다. 한국영화의 장족의 발전의 기운을 뒤늦게 체감하고 있는 중입니다! 우아~<악녀>는 여성 액션의 2017년 버전이면, <마녀>는 2018버전인가요? <마녀>도 감상한 후에 기록으로 남겨볼까 합니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두 남녀가 만납니다




4 이 영화의 주연은 세 사람(?)이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엄태구(태구 역), 전여빈(재연 역)입니다.

 

그렇다면, 또 한 명은 누구냐구요?

 

 

이 주인공을 떠올린다면, 박훈정 감독이 왜 이 영화제목을 <낙원의 밤>이라고 했는지 대충 그림을 그려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영화의 세 번째 주인공은 바로 '제주도'입니다. 하하하!

 

이건 제주도에서 몇년 전에 찍은 사진이네요. 미로의 숲이던가?
제주도 샷&amp;amp;nbsp;

 

 

<낙원의 밤> 영화의 주인공은 세 사람이라는 이 이야긴 여배우 전여빈의 인터뷰(아래 영상참조하시길!)에서 가져왔는데요, 이 영화의 촬영지가 제주도입니다. 제주도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남자 주인공 태구는 라이벌 폭력조직에게서 쫓기는 몸이고, 여자 주인공 재연은 자신의 생명의 심지가 타 들어가는 시한부의 여인, 운명의 모래시계에서 만난 공간이 바로 제주도라는 것이지요. 운명적인 도망자인 두 사람을 보듬어 안고 있는 공간이 바로 낙원과 같은 제주도입니다. 영화에서 보여지는 제주도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낙원의 밤 포스터



영화속 명대사 다음영화캡쳐




5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재연(전여빈)입니다!

<신세계>에서 박훈정 감독이 보여줬던 액션의 화끈함은 다른 곳에서가 아닌 바로 여주인공, 재연을 통해서 뿜어져 냅니다. 시한부 인생으로 가족까지 다 잃어버린 그에게서 운명적인 모멘텀을 건넸던 태구...하지만 이제는 희망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그녀가 꺼내 든 액션은 관객들을 시원하게 해소시켜줍니다. 일종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줍니다! 여전사의 모습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대목이 아닌가 싶은데요. 여자 킬러의 모습이라고 할까요?

 

 

두둥! 재연이 횟집에 오토바이를 타고 도착합니다. 두둥~

 

 

횟집에 오토바이를 타고 도착한 재연, 킬러의 모습은 전혀 볼 수 없는 행색입니다만, 그녀의 총격 복수씬은 정말 여전사의 화끈함을 보여줍니다. 그 화끈함이란 것은 <악녀>에서 보여준 김옥빈의 과감한 몸연기와 액션은 아니지만, 재연만이 가진 강렬한 마무리가 볼 만 합니다.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져가는 커플의 새드 엔딩 스토리!



횟집에 들어선 재연, 그를 붙잡고 걸렁대는 조폭, 킬러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장면이 이때부터 시작됩니다!








재연의 마지막 엔딩 씬이죠

 

 

 

 

제주도에서의 여태구와 전여빈이 보여주는 <낙원의 밤>이란 영화를 여러분에게 한번 추천해 봅니다!

 

근데 글을 보니 엄태구 좋아한다 해놓고 전여빈의 킬러의 모습만 부각시킨 듯한 느낌이네요! 엄태구의 액션 씬도 멋졌는데, 마지막의 그 장면이 너무 강렬했나 봅니다. ㅋㅋ 아마도 엄태구에 대해 글을 적으면 이야기를 길어질 듯해서 전여빈으로 턴한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제 맘도 저도 잘 모르겠네요. 엄태구 전작다루기를 한번 해보고 싶은데...맘만 그렇습니다 ^^





엄태구, 좀 멋집니다!




근데, 엄태구가 발음과 딕션, 대사연습을 할 때 성경을 읽으면서 그렇게 한다는 전설이...

 

↘아래의 영상은 <낙원의 밤>에 출연한 배우들이 영화에 대해 인터뷰한 내용인데요, 한번 보시면 영화에 대해서 훅 다가오실 것 같아 링크를 걸어둡니다.

 








전여빈과 엄태구의 화보촬영샷도 있네요/사진출처 다음영화




박훈정 감독, 엄태구, 전여빈 주연의 영화 <낙원의 밤>에 대한 짤막한 리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엄태구에 대해서, 그리고 앞으로 카알의 영화리뷰, 스토리는 계속됩니다.

다음에도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다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Have a Good day!

 

 


 

 

 

여담: 근데 진짜 제주도 물회 먹고 싶어지네요! ㅠㅠ 제주도, 가고 싶다...ㅎㅎ

 

 

넷플릭스 주식 영화/돈(2018) 줄거리, 결말, 개인적인 해석까지

안녕하세요, 카알KaRL21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주식영화 두번째로, <돈>(2018)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스포주의!!! 요즘 주식시장이 핫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주린이로서 주식에 입문한

karl21.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기도하는 남자/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

다들 안녕하신가요? 오늘의 세번째 인사하는 카알KaRL21입니다. 제 블로그에 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어제 애드고시를 통과했습니다. 애드고시 때문에 계속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결국

karl21.tistory.com

 

넷플릭스 주식 영화 작전(2009)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영화 <작전(2009)>에 대한 리뷰입니다. 리뷰라기 보다는 소개라고 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주식영화로서 2009년에 개봉을 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발

karl21.tistory.com

 

넷플릭스 슬기로운 의사 생활 시즌:2의  김대명(feat.가을우체국...)

안녕하십니까?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시즌2로 방영되고 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를 보면서 느낀 점을 잠깐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제가 뭐 하나에 필 받으면 그 부분은 분

karl21.tistory.com

 

다니엘 래드클리프의 정글(2017)-재수정판

어제 올린 paper에 아마 사진이 문제가 되어서인지 관리자에 의해 삭제가 되었다고 했습니다. 아래의 이모티콘과 함께 이렇게 나타나네요 ㅠㅠ그래서, 부랴부랴 메일 보내고 다시 수정해서 혐호

karl21.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영웅

우연찮게 보았던 영화 <롱 리브 더 킹>입니다. 이런 영화가 있었나 싶었네요. 주연이 '김래원'이라 서스름없이 보다 보니 너무 재미있게 보았습니다(김래원은 남자가 봐도 기분 좋은 캐릭터입니

karl21.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