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청춘남녀들의 데이팅 리얼리티 '솔로지옥' 후기(feat. 한국판 러브 아일랜드)

탐독: 탐미/TV 프로그램

by 카알KaRL21 2021. 12. 21. 23:01

본문

솔로지옥 포스터 왼쪽에는 비키니여성의 사진이 오른쪽에는 남자의 상반신 사진이 나타나있네요
솔로지옥 포스터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12월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연말연시에 즐겁고 유쾌한 추억들이 많았음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접한 넷플릭스에 본 <솔로지옥>이란 청춘남녀의 소개팅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솔로지옥 저녁에 찍은 듯한 등장인물들이 노을배경으로 서 있다
솔로지옥

 

1.'한국판 러브아일랜드'


<솔로지옥>을 제가 '한국판 러브아일랜드'라고 표현해봤는데요. <러브아일랜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러브 아일랜드Love Island-미국 편, 시즌1(2019) 후기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서바이벌 리얼소개팅 프로그램, <러브 아일랜드-미국편>을 가지고 와서 이야길 해보고자 합니다. INDEX 1.<러브 아일랜드-미국편> 2. 훈남훈녀 최애커

karl21.tistory.com


넷플릭스에 이런 프로그램이 많더라구요. 청춘남녀의 소개팅프로그램인데요. 소위 말하자면, 몸짱 남녀들, 대부분이 핵인싸들이더군요. 눈호강(?)하기 좋은 청춘남녀들을 선별해서 소개팅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솔로지옥>을 이야기하기 전에 <러브 아일랜드>를 먼저 언급하는 이유는, 아마도 외국의 이런 프로그램 스타일을 모방하여 빌어온 듯 합니다. 형식이 거의 비슷하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러브 아일랜드>는 미국 편, 호주 편, 독일 편, 브라질 편...암튼 엄청나게 많은 것으로 압니다. 아무래도 외국이다 보니 굉장히 개방적인 분위기이고,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촬영을 해도 거의 아무렇지 않는 느낌인데요. 물론 시청자도 계속 보다 보면 눈이 면역(?)이 된다고 할까요? ㅋㅋ 암튼 미국편은 시즌1만 본 게 전부라, 호주편 시즌1을 보니 남성 출연자의 엉덩이 제모하는 것을 여자들이 해주면서 재미있다고 하면서 다 보여주니 뭐 할말 다 했습니다.ㅠㅠ 우리나라에선 상상도 못할 일 아닌가요? 아무래도 과한 면이 더 많은 게 <호주 편>이지 않나 싶은데요. 뭐 시즌1만 봤으니 스캔하듯이 봤으니 모르죠(무려 30화라서 너무 길더라는). 



제가 왜 <솔로지옥>이야길 하는데, <러브 아일랜드>이야길 하느냐고요?
그 이유는 프로그램 형식을 빌어온 만큼 이 <솔로지옥>도 처음 출연자 그대로 여자 4명 VS 남자 5명으로 가느냐 하는 것이죠. 짝이 맞지 않다는 것은 변수가 분명히 있다는 것이고, 그렇다면 아마 커플이 되지 못한 솔로는 탈락하고 나중에 새로운 남녀가 유입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기존의 미국 프로그램 <투 핫>이나 <러브 아일랜드>가 그런 형식을 취하고 있거든요. 아마도 <솔로지옥>도 그렇게 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제 뇌피셜에 불과하니 참고만 하시길.


한 여성&#44; 두 남자가 식사 준비를 하는 사진을 스틸컷한 장면입니다
소개팅 참가자들이 지옥도에서 첫날 함께 식사를 준비하는 과정이네요, 한국 남녀들이 식사준비하는 이런 훈훈한 장면이 참 좋네요



앞에서도 제가 <러브 아일랜드>가 굉장히 선정적이고 노출이 과한 대목이 있다고 이야기했는데, 시청자가 계속 보다보면 진짜 '그러려니~'하는 것 같다는. 그게 인간인가 봅니다. 그런데, 이게 판이 '한국판', 버전이 '코리아 버전'인 겁니다. 그래서 조금 반가웠는데, 아니나 다를까 한국의 선남선녀 청춘들이 나오는 화려한 프로그램이 탄생했다 싶네요. 이제 시즌 초반부이니 어떤 분위기로 갈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한국사람 나오니 너무 좋더군요. 



2. 출연자들


출연자는 총 9명입니다.

-남자 5명-김현중(헬쓰트레이너 & 피트니스 모델), 오진택(테일러샵 대표), 문세훈(탤런트 김강열 친구), 김준식, 최시훈(배우, 웹드라마 <뒤로맨스>출연경력있음)-근데 후에 차현승(댄서 겸 모델)이 등장한다는 스포가 있었다고 하네요!

-여자4명-송지아(유튜버 & 모델), 강소연(전직 배우? 복싱 짐 대표), 신지연, 안예원(피트니스 모델)입니다.


다들 훈남훈녀들이고 시원시원하게 생기고 비쥬얼이 매력적이라서 시청자들의 호감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이 친구들 보고 있으면 운동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진짜 욕구만 생긴다는...ㅠㅠㅎㅎㅎㅎ


출연자 현중의 상반신의 근육질 몸매가 캡쳐된 사진입니다
이 친구는 김현중인데, 얼굴은 안 봐도 핵인싸이고요. 몸이 정말...
출연자 중에 가장 핫한 송지아의 얼굴이 보입니다
유튜버로 활동하는 송지아, 진짜 블랙핑크의 제니랑 좀 닮지 않았나요?
출연자 중에 가장 털이 많은 남자가 흰 정장에다 안에는 검은색 남방을 입고 등장하는 사진입니다
최강 수염을 자랑하는 오진택, 가슴털이 갑이었습니다만, 겉으로 보기엔 굉장히 강한 이미지인데,속은 좀 다른 느낌, 직진남!
출연자 신지연의 사진&#44; 청순미 가득한 모습입니다
문세훈에게 한 방 먹인, 청순의 아이콘 신지연입니다
출연자 문세훈이 눈을 감고 턱을 괴고 있는 사진입니다
살림남, 문세훈이네요, 승부욕이 남다른 문세훈입니다!
출연자 김준식이 눈웃음치는 옆 모습이 찍혔네요
김준식, 이 친구도 몸이 엄청난데...진짜 다 핵인싸들이군요
건강미 넘치는 출연자&#44; 강소연이 웃음끼 가득한 얼굴로 어깨가 확 파인 옷을 입고 서 있어요
강소연은 만능스포츠우먼이고, 복싱 짐 센터를 동생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탤렌트를 닮은 최시훈이 순수한 청년 눈빛을 하고 있네요
최시훈이 호감을 보인 여성은 두 사람인데요...연예인 그 누구 닮지 않았나요? 그그그그...
출연자&#44; 안예원이 살짝 웃으니 오른쪽 보조개가 들어가는 사진입니다
피트니스 모델, 안예원! 스포에 나온 예고편을 보니 파란색 비키니의 주인공이 안예원이었네요
송지아의 옆모습이네요
털의 남자&#44; 오진택이 갈색 양복을 입고 흰색 와이셔츠를 걸쳤네요
지옥도의 남자들이 숙소에서 자유롭게 대화를 하는 장면입니다
지옥도의 남자 숙소입니다

3. <솔로지옥> -데이팅 리얼리티

 

 


무인도에서 데이팅 리얼리티를 찍기 위해 모인 현실 로맨스, <솔로지옥>에서는 솔로로 남은 이들은 무인도, 소위 말하는 지옥도에서 손수 밥을 해서 먹어야 하고, 물도 길르기 위해 먼 길을 가야 하고, 현대인의 필수 아이템인 커피도 물론 마실 수 없네요. 말 그대로 지옥도!입니다. 하지만, 커플로 마음이 맞아 매칭이 되면 헬기를 타고 바로 천국도로 이동하게 됩니다. 천국도는 말 그대로 천국입니다. 지금 방영된 스토리는 일단 4명의 여자 중에 3커플이 매칭이 되어 천국도로 갔습니다. 지옥도에선 나이, 직업 모든 게 비공개이지만, 천국도에서 공개가 가능합니다. <러브 아일랜드>에서 서로의 감정에 상관없이 남자, 아니면 여자가 선택을 하는데요(커플이 되면, 한 침대를 같이 사용합니다, 스킨십은 자유! 외국이니깐), <솔로지옥>에선 서로의 마음이 통해야 커플이 되는 듯 합니다. 


참가자들의 호감과 마음을 표시할 수 있는 편지함이 있는 사진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기 위한 참가자들의 편지함이 저기에 있네요!


이상 넷플릭스의 데이팅 리얼리티, 한국판 러브 아일랜드 <솔로지옥> 리뷰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주무시길~

넷플릭스 두둥하면서 등장하는 첫 로고 화면사진
넷플릭스 화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