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한라이프광고모델 알고 보니 누구/로지Rozy/메타버스 모델 소개

탐독: 탐험/일상Daily

by 카알KaRL21 2021. 7. 13. 01:55

본문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TV를 보다가 신한라이프광고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웬 생소한 마스크의 여성이 춤을 아주 강렬하게 추고 있습니다. 너무나 매력적이었습니다. 이 신선한 페이스의 이 파워풀한 몸짓을 하는 모델은 과연 누굴까? 궁금해졌습니다.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얼굴이 눈에 익을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메타버스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Index

1 이 신한라이프 광고모델은 누구? Rozy

-"Are U human?"
-"내가 진짜 사람 같나요?"
-메타버스meta+verse의 뜻
-Rozy는 메타버스의 산물이자, 선물입니다

2 미국의 릴 미켈로(19)

3 일본의 이마(Imma)

4 LG전자의 김래아(23)

5 우리는 지금 메타버스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1 이 신한라이프 광고모델은 누구? Rozy

신한생명이 오렌지라이프와 인수합병하면서 신한라이프로 새롭게 출발했는데요. 거기에 광고모델로 발탁된 여인이 바로 로지Rozy입니다. 그런데, 로지는 벌써부터 인스타의 인플루언서입니다. 근데 버츄얼 인플루언서입니다! 사람이 아닙니다. 그냥 어떤 넷티즌의 댓글대로 '데이터 쪼가리'입니다. ㅠㅠ ....너무 깜짝 놀랬더랬습니다.




 

너무 자연스럽게 시장구경도 다닙니다
팬데믹인데 여행도 다닙니다. 백신 접종한 로지인가요?
스킨다이빙도 우아하게 즐깁니다
진짜 인간, 아이린과 가상 인간,로지가 콜라보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강변에서 보드도 탑니다
한식을 즐기고 있습니다 누가 봐도 사람입니다!!!
그런데....





근데 이 친구가 묻습니다.

 

 

-"ARE YOU HUMAN?"

 

 

도발적입니다. 인류를 향해, 인간들을 향해 질문합니다. 햐...인간이 오히려 소외되는 이런 분위기는 어쩔!











사람이 아닌 AI가...!

 

 

 

 

-"안녕하세요, 내가 진짜 사람 같나요?"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이 로지는 22살이고, 영원히 22살입니다. 불멸의 22살! 왜냐하면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늙지도 않고 늘 생생한, 가상 인간, AI, 버츄얼 휴먼입니다.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는데,

-이 로지Rozy는 메타버스의 산물이고, 메타버스가 우리에게 준 선물이기도 합니다.








-메타버스(meta + verse) 또는 확장 가상 세계가상·초월의 의미의 (meta)와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이런 메타버스의 산물은, 이미 우리 인간세계에 훅 들어와 있습니다. 저도 깜짝 놀랬습니다!

 









2 미국의 릴 미켈라(Lil Miquela·19)

팔로워가 300만명이고, 1년에 광고수익만 130억을 번다고 합니다.



사람보다 오히려 더 자연스러운, 과연 누가 사람인지??? 헷갈립니다












3 일본의 이마(Imma)는 '지금'이라는 일본의 '이마'에서 파생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CG 전문회사인 ‘모델링카페’는 “이마의 활동을 통해 현재를 살아가는 10~20대의 모습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기획 의도였다고 합니다. 사람보다 더 이쁜 것 같은데요.



마스크까지 꼈습니다. 우아....!

 

누가 진짜 사람인지, 가짜인지 헷갈릴 정도 입니다.












4 LG전자가 만든 초 가상인간 '김래아'는 23살로 싱어송라이터 겸 DJ입니다.

 

김래아는 청순한 동네 여동생, 누나 같은 스타일입니다. 사람보다 더 사람같은 분위기...이런 분위기라면 인간이 가진 인간미를 더 인간답게 만들어내지 않을까 싶은데요. 정말 메타 + 버스 시대를 실감하게 하는 가상인간 모델들입니다.

 

김래아, 이거 너무 잘 만든거 아닙니까!!!

 



 

근데 김래아 이런 이야길 하네요.

 

 

"목소리가 없다는 걸 실감한 이후, 글로써 내 마음을 더 자주 기록하게 되었다..."

 

 

인제 사람 보다 더 사람같고, 사람 보다 더 휴머니틱한 가상인간이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삼성전자가 브라질 법인의 직원 교육을 위해 만든 '샘'도 '삼성 걸'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5 우리는 메타 버스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제가 주식을 늦게 배우고 있는 주린이인데요,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길래 그에 관련된 미국주식도 조금씩 사 모으고 있습니다만, 이렇게까지 우리 삶에 들어와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1990년도에 개봉한, 저의 학창시절 <람보>에 비견되는 <코만도>라는 전쟁영웅의 주인공인,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주연했던 영화 중에 <토탈리콜>이 있습니다(2012년에 다시 리메이크한 콜린 파렐이 주연한 <토탈리콜>도 있네요).






그 영화에 보면, 주인공이 전화통화를 하는데, 화상통화를 하는데, 상대방이 전화를 잘못 걸었나 봅니다. 샤워를 하다가 전화를 했는데, 전화를 잘못 건 줄 알고는 화들짝 놀래서 전화를 끊어버리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그때 과연 화상전화의 시대가 도래할까 하는 의구심 반 기대 반이 있었죠. 당시에는 휴대폰도 없었고, 삐삐도 없었던 때였습니다(이러니깐 진짜 제가 옛날 사람 같군요 ㅠㅠ). 그런데, 언젠가부터 화상전화는 당연히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메타 버스의 시대에 진입해버렸습니다. 인간과 사이보그 간의 주도권을 놓고 싸움을 하는 SF전쟁영화도 간혹 있어왔습니다. 모든 경전 뿐만 아니라 텍스트는 미래를 예언하는 경향이 있는 듯 합니다. 영화의 스토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영화 토탈리콜(1990)

 

 

 

앞으로 우리의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 지 모르지만, 우리는 이미 메타 버스 시대에 훅 들어와 있다는 것을 체감한 느낌을 표현해보고자 했습니다. 저는 인스타를 안 하는데, 오늘 인스타에 제일 많이 조인해서 캡쳐하고 둘러 본 날 인 듯 합니다. ^^



ROzY 춤실력 진짜 끝내줍니다!




Rozy 이야길 하다가 글이 또 길어져버렸습니다.

제 글 중에 길지 않은 글이 잘 없습니다. 요즘 대세는 짧은 글인데, 저의 천성은 어쩔 수 없으니 널리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근데, 진짜 힘이 있는 소스는 대부분 긴 글에서 나온다고 생각하는 주의라서요. 물론 그 긴 글에 긴 사유와 깊은 사색이 들어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요. 근데, 오늘은 사유나 사색보다는 사진이 많이 들어간 글입니다....ㅠㅠ...

 

 

아무튼 읽어주시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간중독 다시 읽기①/김진평인물분석/줄거리/개인적인 해석/내로남불새드엔딩스토리

안녕하세요 카알입니다. 오늘은 이전부터 써보고자 했던 <인간중독>에 대한 글을 한번 적어보고자 합니다. 당시 두 선남선녀 배우의 핫한 배드씬으로도 유명했던 영화입니다. 2014년도에 이 영화

karl21.tistory.com

 

미주은/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요약 및 정리

코로나 팬데믹은 세상을 새롭게 바꿔놓았다고 볼 수 있다. 오늘 내가 읽은 이 책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도 코로나 로 인해 태어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바로 저자 최철은 호텔지배인, 즉 호텔

karl21.tistory.com

 

인생의 위대한 스승, 괴테

우리가 괴테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것은 <파우스트>일 것이다. 파우스트 박사와 메피스토펠레스 등일 것이다. 이 책은 괴테의 작품뿐만 아니라 그 속에 드러난 괴테의 가치관과 철학, 생각, 사상

karl21.tistory.com

 

역사의 쓸모 '쓸데 없어 보이는 내 인생의 쓸모'

1 무라카미 하루키는 여행지를 관광하면서 일체의 메모나 사진을 찍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 같으면 인증샷을 얼마나 남기려고 애쓰는가? 우리는 마치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태어난 사람’

karl21.tistory.com

 

쉽고 재미있는 세계사 책을 찾는다면/곰브리치 세계사 추천

곰브리치는 미술사의 대가, <서양미술사> 저자로 유명한 작가이다. 이 양반이 자기 친구의 딸를 위해 알아듣기 쉽게 기술했던 책이 바로 세계사의 개괄적인 입문서인, 곰브리치 세계사이다. 곰

karl21.tistory.com

 

대도서관/유튜브의 신Review/세상에 쓸데없는 일이란 없다

안녕하세요, 카알Karl21입니다. 오늘은 대도서관의 <유튜브의 신>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목차Index -쫄지 마세요! 일단 찍고 올려보세요! 1저자의 아이디가 '대도서관'이다 2 저자의 '소통능력'을 들

karl21.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